CD프로젝트 레드가 '사이버펑크 2077'의 세계관으로 만든 보드게임 '사이버펑크 2077 - 애프터라이프: 더 카드 게임(이하 애프터라이프)'를 공개했다.

'애프터라이프'는 CD프로젝트 레드와 국제 보드게임 퍼블리셔인 CMON이 협력하여 함께 제작한 독립형 카드 게임이다.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가상의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픽서(Fixers)가 되어 사이버펑크 팀을 조직하고, 그들의 장비를 갖춘 후, 다양한 임무에 파견해야만 한다.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나이트 시티에서 중요 재화로 통하는 'Street Cred'를 얻을 수 있으며, 미션에서 계속해서 살아남은 대원들은 베테랑으로 성장하게 된다. 베테랑들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새로운 대원들에게 전수할 수 있다.

또한, 나이트 시티에서는 그 어떤 재화도 싼 가격에 얻을 수 없으므로, 항상 원하는 것과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균형을 고려해야만 한다. 현재 나에게 어떤 카드가 필요한지, 그리고 그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서 어떤 카드를 포기해야 할지 계속 고민하게 되는 것이 '애프터라이프' 플레이의 주된 키워드 중 하나다.

사이버펑크 2077 속 세계관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신작 '사이버펑크 2077 - 애프터라이프: 더 카드 게임'은 실물 보드게임 패키지로 오는 2020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지, 정확한 가격은 어떻게 책정될 것인지, 패키지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CD프로젝트 레드가 개발 중인 1인칭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사이버펑크 2077' 한국어판은 오는 2020년 4월 16일, PS4와 XBOX ONE,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