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넥슨, '페리아 연대기' 프로젝트 중단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넥슨이 '페리아연대기' 개발을 중단했다.
27일 넥슨은 "내부적으로 많은 논의 끝에 '페리아 연대기'의 개발을 중단하게 됐다"고 밝혔다. 넥슨은 그동안 여러 차례 '페리아 연대기' 내부 및 외부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넥슨은 프로젝트 단계인 '페리아 연대기'가 유저를 만족시킬 수 없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고, 결국 프로젝트를 취소했다.
'페리아 연대기'는 넥슨의 7개 개발 스튜디오 중 하나이자 손자회사인 띵소프트가 지난 2011년부터 만들고 있는 게임이다. 지금까지 넥슨코리아의 자회사 네오플을 통해 투자한 금액은 수백억 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까지 '페리아 연대기'는 '프로젝트 NT'로 지스타 2012에서 첫 모습을 보였다. 이때 '페리아 연대기'는 유저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MMORPG라는 컨셉으로 게이머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넥슨 관계자는 "출시를 기다려 주신 유저분들에게 죄송하다"며 "'페리아연대기'의 개발 경험을 발판으로 유저분들에게 더욱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