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곡선을 정확히 재려면? 굴려서 측정하는 디지털 자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직접 대지 않고 굴려서 재는 자가 있다?
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에 있는 인디 디자인 컨설턴시 호조 디자인은 지난 2018년 5월, 원통형 디지털 자 'Rollova'를 공개했다. 스테인리스 스틸과 고무로 만들어졌으며, 직경은 5.08cm다. 중심에는 측정된 값을 보여주는 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으며, 외곽의 고무 테두리가 회전하면서 길이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호조 디자인에서는 2018년부터 'Rollova'의 킥스타터를 진행, 목표액의 4배 가량인 10만 5천 달러(한화 약 1억 2,484만 원) 모금에 성공했다. 그 후 2018년 9월부터 펀딩 참가자들에게 상품을 배송했으며, 올해 9월부터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Rollova'는 최대 10m까지 측정 가능하며, CR1632리튬전지 두 개를 사용한다. 캔버스 재질의 파우치를 포함해 가격은 100달러(한화 약 11만 9천 원)다.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