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매체로 뻗어 나가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포켓몬스터'. 이 세계를 과연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포켓몬 마스터가 되기 위한 플레이어들의 모험? 혹은 포켓몬의 성장과 여행?
오늘날의 포켓몬스터를 있게 한 게임 프리크의 핵심 멤버이자 수많은 포켓몬, 그리고 트레이너 디자인을 맡아온 개발자 스기모리 켄. 그는 포켓몬스터를 이렇게 표현했다. '몬스터볼이라는 인간이 만든 도구에 의해 포켓몬과 사람의 관계를 굳건히 한 세계'라고. 그렇기에 그는 포켓몬과 사람, 어느 한쪽이 아닌,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금까지는 어쩌면 포켓몬의 중요함에 가려 조금은 이야기의 뒤편에 머물렀을지도 모를 사람, 즉 트레이너의 이야기. 포켓몬뿐만 아니라 트레이너가 모여 포켓몬 세계에 새로운 재미를 주고 싶었던 어느 개발자의 제안이 만들어낸 게임 <포켓몬 마스터즈>가 있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로드나인' 캐릭터명 선점, 40개 서버 조기 마감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IPO 앞둔 시프트업 "성공 DNA 유지하는 회사 되겠다" [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37]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48]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2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3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1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5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