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업데이트로 9번째 시나리오 '외로운 서약'이 오픈됐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스카디에 의해 눈과 얼음으로 둘러쌓여 불안정한 에너지 반응을 일으키는 신역을 안정화시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9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기본 90~99레벨로 명시됐는데, 8스테이지에 비해 난이도가 대폭 상승한 편이므로 파티에 구성된 메인 서령들은 100레벨에 신앙까지 어느 정도 맞춰진 후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9스테이지에서는 네코마타, 스카디, 사테트, 바실리스크를 드랍으로 획득할 수 있다. 9-1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네코마타의 경우 암속성 전용 날씨인 '땅거미'를 보유했으며, 9-2 스테이지의 스카디는 지진 파티 핵심 서령으로 많은 유저들이 해당 서령을 얻기 위해 9-2 스테이지를 반복하고 있다.

한편, 9스테이지는 9-3 '사테트의 도전'과 9-4 '바실리스크의 도전'이라는 도전 모드가 오픈된다. 일반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도전 모드의 본체와 보스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우므로 스테이지 속성에 맞는 서령과 아군을 보조할 수 있는 서포팅 및 도발 탱커를 꼭 고용해야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 9-1 최고의 전투

- 수수께끼 해결 조건: 서령을 3명 초과로 사용하지 않기
- 보스 구간 속성: 암속성
- 고유 드랍 서령: 네코마타

9-1 스테이지 보스는 암속성 서령들로 슈텐도지, 네코마타, 타마모노마에, 츠쿠요미가 나타난다. 특별하게 랭크를 끌어올리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광속성 파티로 진행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지만, 네코마타가 땅거미를 소환하면 화력이 감소하여 Full 스펙 서령이 아니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서포팅 혹은 도발 탱커(여와, 처녀자리, 포세이돈, 모리안)를 기용하면 더 안정적이다.






■ 9-2 고요한 별빛

- 수수께끼 해결 조건: 토, 풍속성 서령만으로 클리어
- 보스 구간 속성: 토속성
- 고유 드랍 서령: 스카디

7-4 스테이지의 악몽이 떠오를 수 있는 토속성 서령들로 구성되어 있다. 1/2 구간에서 코마이누가 황사를 소환하기 전에 제거하면 조금 더 쉽게 공략할 수 있으므로 가장 먼저 노려준다. (2/2 구간에서는 아라하바키가 황사를 소환하므로 황사가 소환되지 않은 상태라면 가장 먼저 노려준다.)

만약 황사가 소환된 상태라면 회피와 물방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키는 스카디부터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응룡이 나타난 후에는 특성으로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명중과 속도까지 상승하므로 스카디 → 응룡 순서로 먼저 제거하는 것이 안전하다.






■ 9-3 숲의 아이

- 수수께끼 해결 조건: 수 속성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보조 스킬 포함)
- 보스 구간 속성: 수속성
- 고유 드랍 서령: 사테트

폭우 소환과 수속성 서령들이 나타나므로 화속성 서령을 제외한 파티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1/2 구간에서는 망량이 폭우를 소환하므로 우선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2/2 구간에서는 곤 → 사테트 → 스사노오 → 울드 순서로 제거하는데, 사테트의 보호막으로 처치가 늦어질 경우 스사노오때문에 랭크가 쌓여 다소 어려워질 수 있다.

만약 자신의 파티 화력이 사테트의 보호막을 단숨에 제거하여 처치하지 못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스사노오부터 처리한 후 사테트를 집중 공격하는 편이 더 효율적이다.






■ 9-4 눈이 녹은 후에

- 수수께끼 해결 조건: 편성한 모든 서령이 1개 이하의 스킬 소지
- 보스 구간 속성: 풍속성
- 고유 드랍 서령: 바실리스크

카마이타치가 난기류를 소환하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풍속성 서령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카루스가 '질주의 바람'을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풍속성 서령이 아닌 이상 선공을 줄 수밖에 없다. (난기류는 카마이타치와 지즈가 사용하므로 난기류가 소환되지 않았다면 해당 서령부터 제거한다.)

비다르와 바실리스크는 둘 다 위협적인 존재이므로 처치 우선 순위는 동일하지만, 비다르의 경우 파티 특성으로 전체 랭크를 상승시키고 백화요란으로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되도록 비다르부터 처치한 후 바실리스크를 상대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 서령으로는 '연-새해'가 등장한다. 연-새해는 90% 돌격 태세를 먼저 사용하므로 나오자마자 집중 공격하면 돌격 태세의 물방, 마방 감소 리스크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