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화) 진행된 라플라스M 업데이트로 80레벨 장비 던전 '드래곤 이야기'가 등장했다. 해당 던전에서는 80레벨 장비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70레벨 에픽 장비를 80레벨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할로윈 이벤트는 '호박 대폭주'와 '귀신 퇴치'로 구성되며 폭주 호박, 보스 처리를 통해 할로윈 한정 머리 장식 및 실버쉘, 고급 보물지도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80레벨 장비 던전 드래곤 이야기의 문이 열렸다


80레벨 장비 던전 드래곤 이야기는 봉인 레벨이 80 이상인 서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입장 레벨 제한은 71이며 시련 난이도의 추천 평점은 약 24만, 악몽 난이도의 추천 평점은 약 36만으로 확인된다.

던전 보상으로는 경험치와 함께 80레벨 레어/유니크 장비, 70레벨 장비 엠블럼, 80레벨 장비 엠블럼, 장비 스크롤, 우주금속, 실버스타를 제공한다. 70레벨 장비 엠블럼은 기존의 모래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던 것과 동일한 아이템으로, 70레벨 에픽 장비 레벨업에 사용할 수 있다.

80레벨 장비 엠블럼은 70레벨 에픽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때 사용된다. 드래곤 이야기 던전에서도 획득 가능하고 70레벨 장비 엠블럼 3개를 합성하는 방법으로도 얻을 수 있다. 장비 레벨업 시 70레벨 에픽 장비 진급에 사용된 모든 진급/응징 스크롤 및 엠블럼은 반환되며 속성은 유지된다. 또, 캐릭터 레벨이 80 이상일 경우에만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다.


▲ 80레벨 엠블럼과 원석을 통해 70레벨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할로윈 이벤트는 금일부터 다가오는 11월 12일(화) 4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호박 대폭주는 '곤충사냥'을 대체하는 콘텐츠다. 폭죽 호박을 처치해 보상을 받는 간단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획득 가능한 보상으로는 할로윈 한정 머리 장식인 '잭 펌킨 헤드'와 포획망, 카드 세공 재료, 왕국 골드, 막대 사탕 등이 있다. 막대 사탕의 경우, 사용 시 캐릭터 레벨에 비례하여 공격력과 방어력, HP가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귀신 퇴치는 매일 특정 시간에 소환되는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매일 11시, 15시, 19시에 보스가 등장하는데, 공략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유화·귀염냥이와 고급 보물지도 조각과 실버쉘, 막대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보스 처치 후 등장하는 호박을 정화하면 일정 확률로 실버스타, 별다이아, 장미꽃 중 한 가지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 호박 대폭주로 획득 가능한 머리 장식, 잭 펌킨 헤드


▲ 귀신 퇴치는 11시, 15시, 17시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