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키고, 부족한 실버쉘을 보충할 수 있는 길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그동안 길드 콘텐츠는 단순히 이벤트성 던전이나 길드전과 같은 PvP 콘텐츠라 보상이 적고, 할 사람만 한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등장한 길드 수련과 길드 운송은 일종의 일일 퀘스트에 가까워 꾸준히 하면 할수록 빛이 나는 중요 콘텐츠다. 길드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도 주요 스탯이나 능력치 상승, 각종 지원 혜택을 보면 저절로 가입 버튼에 손이 갈 정도다.

특히 일일 퀘스트만 하는 라이트 유저라도 길드에 가입하여 할 일만 하더라도 1주일에 실버쉘 500만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 왕국 메뉴에서 그레일 퀘스트가 새로운 길드 콘텐츠로 추가되었다




■ 길드 활동만 열심히 해도 오르게 되는 능력치! - 길드 수련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인데, 명칭이 길드 수련이라고 해서 절대 길드원이 합심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항목이 아니다. 단순히 길드에 소속된 유저 개인의 능력치를 별개로 올리는 개인 퀘스트임을 명심하자.

길드 수련은 길드 탭의 이벤트 항목을 터치하여 볼 수 있으며, 크게 속성 / 콘텐츠 / 생활 / 보상 4가지 항목으로 이뤄져 있다.

각 항목에 들어가면 세부 특성으로 나눠어 있으며, 항목에 따라서 캐릭터의 능력치 추가와 각종 던전 보상 증가, 채집 수량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길드 이벤트 탭에서 새로 추가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


▲ 길드 수련이라고 해서 길드원 전체가 합심해서 채워넣는 것은 아니다



특성 레벨업을 위해서는 좌측에 보이는 보라색 원형 구체 모양의 성배의 기운을 채워야 한다. 성배는 길드 훈장 300개와 실버스타 30000을 기부하여 채울 수 있으며, 1회 기부 시 20%가량 차오른다. 100%에 도달하면 각 항목별 수련 포인트가 1점씩 주어진다.

길드 훈장은 길드전과 길드 운송, 너구리 군단, 대왕 구리 처치, 꼬꼬 먹이주기, 길드 무도회, 정원 펫 먹이주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성배는 1일 1회 무료로 기부할 수 있어, 별다른 자원 투자를 하지 않아도 5일에 한 번 특성 레벨업이 가능하다. 추가로 기부 시, 낮은 확률로 원하는 특성 레벨을 조건 없이 올릴 수 있는 만능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 길드 수련은 기부를 통해 성배를 채워 각 항목별 특성을 레벨업 시키는 콘텐츠다



■ 항목별 특성 레벨업으로 올라가는 능력치

속성 항목을 수련하면 PvP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의 명중 상승과 치명타 저항 상승, 각 직업별 추가 피해 능력치 등 대인전에 특화된 항목이라 볼 수 있다. 당연하지만 특성 레벨업을 통한 능력치 상승은 캐릭터 평점에 고스란히 반영된다.


▲ 속성 항목은 PvP와 관련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콘텐츠에서는 이벤트 던전에 대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던전 몬스터 피해량 증가를 비롯하여 레이더스 / 길드전 / 천공의 성 등 특정 콘텐츠에 참여 시 HP 상승 효과를 얻게 된다.


▲ PvE에 집중하고 싶다면 콘텐츠 항목의 능력치를 올리자



생활 항목은 주로 정원 콘텐츠에 도움 되는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채집으로 얻는 광석, 나무, 물고기에 대한 자원 획득량 증가가 핵심이다. 이외에도 펫 귀가 속도 증가라는 특이한 능력치와 잡화점에서 귀여운 네코냥을 구입할 수 있으며, 정원 주문 완료 시 코스튬 조각 수령 가능이라는 파격적인 효과도 얻게 된다.


▲ 짜기만 했던 정원 콘텐츠 보상을 크게 늘릴 수 있는 생활 특성


▲ 드디어 정원펫에 고양이가 추가되었다? 생활 특성 활성화로 얻게 되는 귀여운 네코냥



보상 항목에서는 골드, 실버스타 및 마나, 왕국 명성과 같이 주요 재화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일일 콘텐츠를 통해 획득하는 재화가 증가하는 셈이니, 쉽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다. 특히 보상탭의 특성을 레벨업 시키면 매일 일정량의 귀속 헬릭스를 수령할 수 있다.


▲ 돈을 벌고 싶다면 보상 항목에 집중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1주일만 해도 500만 실버쉘 확보? - 길드 운송

길드 운송 역시 길드의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터치하면 기차가 2대 보이며, 기차 안에는 운송에 필요한 자원이 표시된다. 자원을 터치하면 화물 싣기 / 헬릭스로 화물 싣기 / 마켓으로 이동 / 지원 요청 4종류의 메뉴가 뜬다.

자원을 채울 때마다 항목에 따라 길드 훈장과 보물 지도를 획득하며, 열차가 요구하는 자원 3종류를 모두 채우면 기차가 출발하며 우측에 표시된 운송 보상을 얻는다.

만약 운송에 필요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다른 메뉴인 헬릭스로 화물 싣기나 마켓, 지원 요청을 사용하여 채우는 것도 가능하다. 아니면 아예 운송 갱신권을 사용하여 기차를 교체하는 것도 방법이다.

운송 완료 시, 누적된 횟수에 따라 황금 상자와 실버쉘, 길드 훈장, 고급 보물지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열차는 매주 최대 10회까지 운송할 수 있고, 누적 보상 및 출발 횟수는 월요일 오전 05시에 초기화된다. 실버쉘을 벌고 싶다면 길드 운송 콘텐츠를 놓치지 말자.


▲ 실버쉘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길드 운송


▲ 자원이 없어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채워넣을 수 있다


▲ 운송 완료 즉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