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HN
NHN의 2019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3,517억원, 영업이익은 1.0% 증가한 220억원을, 당기순이익은 18.0% 증가한 308억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웹보드 게임의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일부 모바일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효과와 일본 NHN Hangame 매각 영향으로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감소하며 전 분기 대비 5.9%,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한 988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5%, PC 게임은 35%이며,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48%, 해외가 52%의 비중을 나타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하고, 외부 광고사업 매출이 증가했지만, 인크로스 매각으로 인한 연결 실적 제외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전 분기 대비 6.9% 감소한 1,22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웹툰 코미코(COMICO)의 안정적인 성장과 위즈덤하우스의 신규 편입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1.3% 성장하였으나, NHN벅스의 경쟁 심화, NHN티켓링크의 계절적 비수기 효과로 전 분기 대비 8.9% 감소한 445억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고도몰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와 에이컴메이트 B2B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NHN글로벌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전 분기 대비 6.4% 증가한 522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TOAST 클라우드의 금융, 공공기관 대상 사업 확대와 NHN테코러스의 글로벌 제품 판매 수익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4.9%, 전 분기 대비 6.4% 증가한 319억 원을 기록, 타 사업 부문에 비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NHN은 3분기 게임 사업에서 지난 8월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한 '모바일 포커' 등 웹보드 게임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4분기에는 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애프터라이프'를 선보이며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페이코(PAYCO)의 경우 간편결제를 포함, 맞춤쿠폰과 송금 등 간편금융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하는 가운데, 월간 이용자는 400만명을 넘어섰고, 거래규모 역시 3분기에 1조 5천억원을 기록하며 2019년 10월 누적 기준으로 2018년 연간 거래 규모를 초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장은 오프라인 결제 확대에 따른 것으로, 전체 결제 규모에서 오프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10월 말 현재 10%까지 확대됐으며, 앞으로도 이런 증가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NHN은 전망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웹보드 게임의 모바일 확장과 더불어 모바일 게임 사업확대를 위해 기존 주력게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오프라인 결제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페이코를 중심으로 콘텐츠와 커머스, 기술 부문이 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SGF 게임쇼, 그냥 잘까? 밤샐까? "정해드립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7 |
▶ [뉴스] 이제 드레드울프 아님,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12..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7 |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