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의 첫 번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재능 ‘펫 핸들링’ 및 관련 스킬 4종을 선보였다. ‘핀’이라는 힘을 통해 펫을 다루는 재능으로, 펫 습득 후 다양한 스킬을 통해 더욱 강력한 ‘핀 펫’으로 거듭난다.

특히, ‘피니 캐칭’ 스킬을 사용하면 특정 몬스터에게 ‘피니 젬’을 획득할 수 있고 이후 ‘피니 블루밍’ 스킬을 사용해 ‘피니 젬’을 ‘피니 펫 호루라기’로 변환시킬 수 있다. 또, ‘핀즈 크래프트’ 스킬로 펫에게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핀 싱크’ 스킬을 통해 여러 펫과 핀 펫을 연결시켜 더욱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핀의 힘을 잘 다루기 위한 신규 장비 ‘핀 벨’을 추가하고, ‘핀키’와 ‘카텔’ 등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를 선보였다. 핀키와 카텔은 밀레시안에게 ‘피니’의 존재와 이를 다루는 힘인 ‘핀’에 대해 알려주며, ‘펫 핸들링’ 관련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도 특기 개편을 비롯해 ‘폭주의 시간’, ‘얼음의 대지’, ‘신속의 날개’ 등 신규 특기 3종을 오픈했다. ‘폭주의 시간’ 발동 시 펫의 공격 효과가 상승하고, ‘얼음의 대지’ 발동 시에는 펫 위치에 경직 효과가 발생한다. ‘신속의 날개’가 발동하면 일정 시간동안 펫과 플레이어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마비노기’ ‘펫풍당당’ 겨울 대규모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