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최근 4차산업 신기술 중 가장 주목받았던 “블록체인”에 대하여 단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직접 기획·발표하는 대회 개최를 위하여 2020년 블록체인 LV.99 교육생을 모집 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초교육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육 수강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 참가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 과정은 ▲ 블록체인 의미와 현재, 일상생활의 블록체인 ▲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산업적용 비즈니스 모델 기초 구성 ▲ 이더리움과 하이퍼레저 활용을 통한 블록체인 입문 ▲ 블록체인의 개발과정과 기획 ▲ 블록체인의 프로토타입 구성 등 1개 과정 당 4시간씩 총 20시간(총 5일)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교육을 전체 이수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2월 7일 「블록체인 만렙 달성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참가접수는 온오프믹스에서 2020년 1월 10일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게임이용자보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조·문의할 수 있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이정훈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미래의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꿀 블록체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초 단계이며, 향후 게임 산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반마련의 시작점”이라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블록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