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의 천공의 성은 7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한 콘텐츠다. 매주 월요일 쟁탈전 매칭이 진행되어 총 3개의 진영이 형성되고 이후 다른 서버 유저와 경쟁을 펼치게 된다.

드라군과 관련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지만, PVP 요소가 섞여 있기에 평점이 낮은 모험가라면 천공의 성 입장이 망설여질 수도 있다. 그러나 의외로 천공의 성에서는 직접적인 전투가 많이 일어나지 않는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보상 획득을 위해 일일 퀘스트만 수행하는 편이며 이를 바탕으로 드라군을 육성하게 된다.

일일 퀘스트는 군비상자 운반, 물자 수레 파괴, 몬스터 사냥, 창고지기 처치, 유저 처치 등을 통해 포인트를 얻고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적극적인 공격을 펼치는 적 진영의 모험가만 피한다면 어려움 없이 달성이 가능한 수준이므로 꾸준히 참여해 드라군 평점을 높이는 것이 좋다.


▲ PVP 요소가 있지만 일일 퀘스트는 필수!


천공의 성은 매일 참여 가능한 콘텐츠다.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는 13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24시에 문이 닫힌다. 일요일의 경우, 오픈 시간은 동일하지만 20시까지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후 일요일 21시부터는 천공의 성 결승이 시작되는데, 이는 서버 최상위 랭커만 참여 가능하다.

결승이 아닌 일반 전장 참여 방법은 어렵지 않다. 매일 군비상자 운반, 물자 수레 처치, 유저 처치, 중립 몬스터 처치, 창고지기 처치 등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얻고, 일정 포인트 누적 시마다 보급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군비상자 운반과 물자 수레 처치는 20점, 창고지기 처치 시에는 100점, 유저 및 중립 몬스터 사냥으로는 5점을 얻는다. 군비상자 운반은 하루에 5번까지, 물자 수레 처치와 창고지기 처치는 각각 3회와 2회까지 진행 가능하다.

천공의 성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으로는 명예가 있다. 명예는 천공의 성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일종의 재화로, 보통 드라군 재료 랜덤 상자 구매에 활용된다. 이는 보급 상자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군비상자 운반, 물자 수레 처치, 창고지기 처치로 얻는 양이 더 많다. 군비상자 운반, 물자 수레 처치, 창고지기 처치 시에는 포인트도 누적되고 같은 양의 명예도 수집할 수 있다.


▲ 명예는 천공 상점에서 재료 랜덤상자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PVP에 자신이 있는 모험가가 아니라면, 군비상자 운반과 물자 수레 처치, 중립 몬스터 처치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유저 처치는 당연하고 창고지기 처치 또한 다른 모험가와의 전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창고지기는 매일 18시 40분부터 등장하는데, 명예 100점을 제공하기에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모험가는 군비상자 운반 5번, 물자 수레 처치 3번으로 160 포인트를 모은 뒤 남은 140점은 중립 몬스터 처치로 마무리한다. 여유가 된다면 보상이 큰 창고지기 처치까지 참여하는 것이 좋지만 여기까지만 진행해도 필수 보상은 얻을 수 있다.


▲ 좌측에 노출되는 일일 퀘스트 달성을 목표로 참여하면 된다


군비상자 운반은 천공의 성 전장에 마련된 상자를 옮기는 퀘스트다. 지도에서는 칼 아이콘이 새겨진 네모 상자로 위치가 표시된다. 상자 가까이 다가가면 줍기 기능이 활성화되고 목표 지점인 물자 보관 지역에 가져가 제출하면 된다. 단, 옮기는 도중 오른쪽에 노출되는 내려놓기를 선택하면 상자가 사라지며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물자 수레는 지도에서 수레 모양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군비상자처럼 한 지점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일정 간격으로 생성된 뒤 천천히 이동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통은 방어탑을 사이에 두고 물자 수레가 근처에 다가오면 공격을 시작한다. 체력이 상당한 편이라 혼자서는 처치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에 파티를 구성하여 함께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다른 모험가들과 힘을 합치는 편을 추천한다.


▲ 군비상자는 물자 보관 지역까지 옮기면 된다


▲ 물자 수레는 방어탑 근처에 오면 다른 모험가들과 함께 파괴하면 된다


중립 몬스터는 전장의 1시, 5시, 9시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골 모양 아이콘으로 표기되며 한 지점에 꾸준히 소환되기에 자동 사냥을 통해 점수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군비상자 운반 5회, 물자 수레 처치 3회 이후 부족한 점수를 중립 몬스터 사냥으로 채우면 된다. 조금 더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중립 몬스터를 사냥하다가 지도를 보고 물자 수레가 다가오면 수레를 파괴하러 이동해도 좋다.

PVP가 가능한 콘텐츠이기에, 군비상자 운반이나 물자 수레 처치, 중립 몬스터 사냥 등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다른 모험가와의 전투가 발생하기도 한다. 전투를 도와줄 다른 파티원이 없다면 나를 공격하는 모험가를 피해 채널을 옮기는 것도 좋은 대처 방법이 될 수 있다. 채널 이동은 미니맵 근처에 있는 '채널' 문구를 클릭해 진행할 수 있다.


▲ 지도를 통해 주요 목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일일 획득 가능한 300포인트를 모두 수집하면 총 4개의 보급 상자를 수령하게 된다.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로 구분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보다 좋은 보상을 기대해볼 수 있다. 골드, 다이아 보급 상자에서는 명예, 레어 갑옷과 함께 일정 확률로 유니크 갑옷, 유니크 드래곤의 알 등이 등장하기도 한다.

명예는 천공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80레벨 전까지는 1티어 재료 랜덤상자를, 이후부터는 2티어 재료 랜덤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재료 랜덤상자에서는 레어 갑옷 1개를 100% 확률로 획득하며 낮은 확률로 에픽 갑옷, 유니크 갑옷, 유니크 드래곤의 알 등이 등장한다.

재료 랜덤상자의 경우, 1티어와 2티어 모두 하루 3개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을 진행할 수 있다. 2티어 재료 랜덤상자의 기본 가격은 개당 680 명예고 할인 가격은 340 명예다. 즉, 할인이 적용되는 매일 3개까지는 필수로 구매하는 것이 좋고 여유가 된다면 추가 구입도 고려하면 된다. 군비상자 운반, 물자 수레 처치, 중립 몬스터 처치를 통해 매일 일일 퀘스트를 달성하면 명예는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 일일 퀘스트를 끝내면 우편함에서 4개의 보급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보급 상자와 재료 랜덤상자 개봉을 통해 획득한 드라군 장비는 드라군 레벨업에 활용할 수 있다. 드라군 레벨업은 레어 및 유니크 갑옷과 아니무스로 진행 가능하며 갑옷의 등급과 레벨이 높을수록 획득하는 경험치가 커진다. 관련 내용은 드라군 메뉴 내 '레벨업'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레벨 상승에는 일정량의 실버스타도 소모된다.

드래곤의 알은 거래를 통해 실버쉘을 얻거나 드라군 융합에 사용할 수 있다. 융합은 일종의 업그레이드 개념으로, 드래곤의 알을 부화시킨 뒤 이를 소모해 사용 중인 드라군의 강도를 높여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판매는 마켓을 통해 이루어지며 개당 가격은 150만 실버쉘이다. 단, 판매 물량이 많은 편이라 거래가 쉽지 않다는 점은 참고하는 것이 좋다.


▲ 드라군 장비 재료와 실버스타를 소모해 드라군 레벨을 높일 수 있다


▲ 유니크 드래곤 알은 부화 이후 융합 재료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