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로 유명한 조위기어의 개발자가 퇴사하며, 신생 게이밍 기어 기업 VAXEE를 설립했다.

VAXEE 공식 홈페이지에 대한 회사 소개 발췌
"마음의 열망을 따르고, 집중과 열정에 몰입하라." 과거 우리팀이 이루어 낸 E-Sport 시장에서의 성적은 우리로 하여금 이 문구를 더 믿게 만들었습니다. 저희는 E-Sport를 사랑하고 있지만 팀원들의 나이와 생활의 변화에 따라, 예전처럼 E-Sport에 집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상 생활과 직장에서의 사용되는 도구에 대한 더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기에 저희는 열정을 따르기로 결정하여 VAXEE를 설립하였습니다.

전 조위기어 E-sport 파트너 마케터이자 카운터 스트라이크 Team 3D 프로 선수였던 로날드 킴(Ronald Kim) 또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VAXEE의 트윗을 리트윗한 바가 있으며, 미국의 소셜 뉴스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서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VAXEE는 5월 6일(수) VAXEE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첫 제품 금형 사진을 포스트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IO-type 쉘(인텔리 옵티컬 타입)을 사용했다고 하며, 튜닝 작업 예정이다. 또한 VAXEE의 첫 제품은 2021년 1분기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VAXEE의 최신 뉴스, 제품 및 FAQ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미국 Reddit 반응

▲ VAXEE가 개발중인 마우스 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