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4천만 명' 던파 모바일, 올 여름 중국 내 출시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네오플이 개발하고 텐센트가 중국에서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사전예약 4천만 명을 18일 달성했다. '던파 모바일'은 중국에서 여름내 출시 예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목표치인 4천만 명 모집까지는 141일이 걸렸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사전예약을 한 '던파 모바일'은 시작 4일 만에 1천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시작일로부터 67일이 지나 2천만 명을 달성했다. 3천만 명을 달성하기까지는 109일이 걸렸다.
'던파 모바일'은 중국에서 게임이 서비스되는 데 필요한 판호를 미리 받아뒀다. 개발 초기 단계인 2016년경 판호를 발급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넥슨이 '던파 모바일'에 거는 기대는 크다.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1% 감소한 9,045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21% 줄어든 4,540억 원이다. 줄어든 매출 이유로는 PC온라인 게임 '던전 앤 파이터' 중국 매출 감소가 꼽힌다.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내 PC방이 일시 폐쇄되어 던파 사용량이 줄었다. '던파 모바일' 성공이 중요해졌다.
지난 13일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컨퍼런스 콜에서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해나가고 있다"며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5]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