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금), 피파온라인4 N.F 인비테이셔널 4강, 결승 경기가 진행됐다. 4강에서는 치열한 경기 끝에 WHIZFOX와 AF 3JH가 승리를 거뒀고, 이어 펼쳐진 결승에서는 AF 3JH가 강준호의 활약에 힘입어 최종 승자가 됐다.

4강 1경기에서는 AF CLASSIC과 WHIZFOX가 만났다. 정성민과 윤형석이 선봉으로 나와 첫 승부를 시작했다. 먼저 웃은 쪽은 WHIZFOX로, 윤형석은 LH 손흥민으로 만든 득점을 잘 지켜내며 경기를 그대로 마무리 지었다. AF CLASSIC의 중견으로 곽준혁이 나선 2세트는 치열한 공방이 이어졌다. 승부는 연장으로 넘어갔고 120분에 터진 케빈 폴란트의 극적인 헤딩골로 곽준혁이 승리를 가져갔다.

곽준혁과 박기홍이 맞붙은 3세트, 박기홍의 공격력이 빛났다. 역크로스를 받은 포그바의 헤딩골로 선취점을 기록했고 코너킥 찬스에서 추가골까지 만들어내며 AF CLASSIC의 대장 신보석을 불러냈다. 4세트에서도 박기홍의 기세는 멈추지 않았다. 세심한 공격과 수비를 선보이며 3:1로 승리, 팀을 결승으로 이끌었다. 신보석도 실점 이후 동점을 만드는 저력을 보여줬지만, 박기홍의 안정적인 경기력이 돋보였다.


▲ WHIZFOX 박기홍 스쿼드


4강 2경기, AF 3JH와 T1은 선봉으로 각각 강준호와 송세윤을 내세웠다. 승자는 강준호였다. 강준호는 초반부터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베론과 호나우두로 연달아 골망을 흔들었다. 송세윤도 만회골을 기록했으나 승부를 뒤집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2세트, T1의 중견으로는 김관형이 출전했다. 김관형의 굴리트가 먼저 골망을 가르자 강준호도 호날두로 균형을 맞췄다. 이어진 연장에서는 강준호의 집중력이 뛰어났다. 악셀 비첼과 굴리트로 두 골을 추가해 한 골을 만회한 김관형을 3:2로 꺾는 데 성공했다.

위기의 상황에서 T1의 대장 김정민이 출전했다. 빠른 템포의 공방전이 펼쳐졌다. 강준호가 네이마르로 선취점을 올리자 김정민이 크레스포로 동점을 만들며 경기는 연장전으로 접어들었다. 연장전에서는 강준호가 우위를 점했다. 강준호는 가레스 베일을 앞세워 김정민의 골대를 공략해냈다. 김정민도 디발라를 활용해 끝까지 추격을 시도했으나 동점에 실패했고 결국 3:2로 스코어로 종료 휘슬이 울렸다. 강준호의 올킬 활약에 힘입어 AF 3JH가 결승에 올랐다.


▲ AF 3JH의 강준호는 4강에서 올킬을 달성했다


이어진 결승 1세트에서는 WHIZFOX의 정재영과 AF 3JH의 박준효가 만났다. 경기는 초반 탐색전 이후 소강전 양상으로 흘렀다. 잠잠하던 흐름은 박준효의 한 방으로 승부가 결정됐다. 측면 크로스에 이은 티에리 앙리의 헤딩슛이 그대로 결승골이 되며 AF 3JH가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윤형석이 중견으로 나선 2세트는 이른 시간에 골이 나왔다. 선취골의 주인공은 윤형석으로,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호날두로 골망을 갈랐다. 반격에 나선 박준효도 침착한 패스에 이은 게리 리네커의 슛으로 따라붙었다. 그러나, 후반 80분경 윤형석이 추가골을 터트리며 승리를 가져갔다.

AF 3JH의 중견으로는 '올킬러' 강준호가 나왔다. 강준호의 기세는 결승에서도 이어졌다. 전반전 굴리트와 네이마르로 두 골을 넣은 뒤 후반전에는 안정적인 수비와 운영을 선보였다.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한 강준호는 WHIZFOX의 마지막 선수, 박기홍을 불러냈다.

박기홍과 강준호가 맞붙은 4세트, 전반 20분경 호나우두의 득점이 터지며 강준호가 경기를 이끌어가기 시작했다. 실점 이후 박기홍은 집요하게 중앙을 공략했으나 쉽게 성과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오히려 강준호의 화력이 불을 뿜었다. 후반전 루드 굴리트와 차범근의 멀티골이 터지며 스코어는 4:0으로 벌어졌다. 결국, 강준호가 하루 5승을 완성하며 AF 3JH가 N.F 인비테이셔널의 최종 승자가 됐다.


▲ 4강 올킬, 결승 2승을 달성한 AF 3JH 강준호 스쿼드


◆ N.F 인비테이셔널 4강 결과

4강 1경기 AF CLASSIC (1) vs (3) WHIZFOX
1세트 정성민 0 vs 1 윤형석
2세트 곽준혁 1 vs 0 윤형석
3세트 곽준혁 0 vs 2 박기홍
4세트 신보석 1 vs 3 박기홍

4강 2경기 AF 3JH (3) vs (0) T1
1세트 강준호 2 vs 1 송세윤
2세트 강준호 3 vs 2 김관형
3세트 강준호 3 vs 2 김정민

◆ N.F 인비테이셔널 결승 결과

결승 WHIZFOX (1) vs (3) AF 3JH
1세트 정재영 0 vs 1 박준효
2세트 윤형석 2 vs 1 박준효
3세트 윤형석 0 vs 2 강준호
4세트 박기홍 0 vs 3 강준호

[이미지 출처 : 아프리카TV 피온4공식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