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주)그라비티가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추가 서버 개설 및 기존 서버 용량 확장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론칭 당시 프론테라, 게펜, 모로크 3개 서버를 오픈했는데 한꺼번에 수많은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가 폭주, 일부 유저에게 로그인 지연 현상이 나타났다. 이에 준비된 페이욘, 사크라이, 우르드, 사라 서버를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 로그인 지연 현상이 점차 정상화되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그라비티는 9일 오후 12시 30분, 유저가 가장 많이 몰리는 프론테라, 게펜 서버의 수용 인원을 전격 확장했다. 또한 추가 유저 유입을 대비해 신규 서버인 케이아스를 이날 오후 3시경 오픈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일태 팀장은 "계속 많은 분들이 접속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신 서버를 추가 오픈했다. 또한 유저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론테라와 게펜 서버의 수용 인원을 각각 만명 이상 확장 조치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모니터링하며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라 전했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원작의 정통성을 가장 잘 계승하여 론칭한 2020년 대작으로, 게임 팬과 업계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실제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론칭 직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급상승 1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추이라면 매출 순위도 빠르게 상위권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캐릭터를 표지 모델로 내세운 남성 잡지 '맥심'의 7월 호 온라인 판(2종 중 1종)은 조기 품절되었으며 7월 7일 출시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한정판 스낵 2종(포링별 딸기 과자, 바포메트 초코 과자)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온라인 몰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