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카페

그라비티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최근 카드 자판기 확률 논란 이슈에 이어 복사 버그까지 발생하며 유저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복사 버그의 대상이 된 건 베루스 코어에 쓰이는 기어와 데비루치 구출 보상이다. 55레벨이 되면 사용할 수 있는 기어는 유료재화로 얻을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으로 개중에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기어도 있기에 게임 내에서 차지하는 위상이 크다. 하지만 이번 복사 버그로 인해 사실상 무제한으로 고성능의 기어를 쓸 수 있다는 게 알려져 유저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기어 복사 버그와 동시에 터진 데비루치 구출 보상 복사 버그 역시 큰 틀에서는 같은 방식이다. 하루에 10번만 수행할 수 있는 일일퀘스트인 데비루치 구출은 일정 확률로 코스튬 제작에 필요한 다이아몬드 3캐럿이나 장비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장비 수정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역시 기어 복사와 같은 방식으로 보상을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특히 문제시되는 건 데비루치 구출 보상 아이템이 거래소 등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거래소 전용 재화인 제니로 사고 팔 수 있는 만큼, 게임의 경제 근간을 뒤흔들 수도 있는 큰 문제다.

이러한 복사 버그 소식이 알려지면서 공식카페에서는 언제부터 발생했을지 모를 해당 버그와 관련해 전액 환불 등의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사태를 확인한 그라비티 측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긴급 임시 점검에 들어갔다. 베루스 코어 콘텐츠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하기 위함이다. 다만, 기어 복사 버그와 함께 터진 데비루치 구출 보상 버그에 대한 내용이 없어 해당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 그라비티 측은 "현재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임시 점검 중으로, 보상 등은 점검이 끝난 후 전달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금일(20일) 오전 공개한 긴급 임시 점검 공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GM세니아 입니다.

현재 카페 내에서 일부 모험가님들께서 제보해주신 기어 아이템 복사 내용과 데비루치 구출 컨텐츠와 관련된 이상현상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기재해주신 모든 내용들은 7월 20일 최초 제보 시 담당부서로 전달하여 현재 현상 확인 중인 사항이며, 추후 확인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또한, 보다 명확한 확인 및 확산 예방을 위해 베루스코어 컨텐츠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에 혼란을 겪으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많은 모험가 분들께 오픈 이후 여러가지 이상현상들로 많은 우려와 심려 끼쳐드리고 있는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조속한 확인을 통해 관련 안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