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Nerial, Nicolai Trochinsky ⊙장르: 어드벤처 ⊙플랫폼: PC(Steam), NS ⊙출시:2021년


중세 유럽 왕으로 나라를 관리하는 독특한 게임, '레인즈'를 개발했던 Nerial의 신작 '카드 샤크'가 지난 21일 공개됐다.

'카드 샤크'는 카드 게임(주로 포커)에서 승리를 위해 속임수를 쓰거나 기술을 쓰는 사람을 일컫는 속어로 쉽게 말하자면 '타짜'라고 할 수 있다. Nerial의 신작 '카드 샤크'는 18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여러 가지 속임수를 쓰면서 상대방을 속이고 상금을 쟁취하는 게임이다.

실제로 플레이어는 카드를 조작하는 기술과 미니게임을 할 수 있고, 가짜 덱과 카드로 몰래 교체하거나, 웨이터를 이용해 상대방의 카드를 볼 수도 있는 등 많은 속임수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이렇게 처음에는 작은 시골 마을에서 사기를 치면서 시작하지만, 점차 기술을 익히면서 큰 판으로 옮긴다. 물론 그만큼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크다.

하지만 조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트릭을 쓰는 카드 샤크에게 친절하지 않다. 얄팍한 트릭이 발각되면, 처절하게 응징당할 수 있으므로 걸리지 않고 속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카드 샤크는 이런 과정에서 인물들의 표정 변화나 행동을 재치있고 독특한 아트로 풀어냈다.

'카드 샤크'는 오는 2021년 PC(스팀)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