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출처 : GameRadar+


⊙개발사: Still Running ⊙장르: 액션 RPG
⊙플랫폼: PC, PS4, XBOX One, 스위치 ⊙발매일: 2020년 중

Still Running에서 개발 중인 액션 RPG, 'Morbid: The Seven Acolytes(이하 Morbid)'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Morbid'는 공포스럽고 기괴한 분위기의 도트 그래픽을 가진 액션 RPG로, 지난 2020년 6월 퓨처 게이밍 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 게임이다. Morbid는 디브롬의 마지막 생존자로서 악신들의 일곱 하수인을 제거하는 플레이어의 여정을 그리는 게임이다. 난이도 높은 전투와 선혈이 낭자하는 강렬한 연출의 전투와 함께,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한껏 더하는 사운드와 아트가 Morbid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GameRadar+를 통해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세부적인 플레이와 컨셉에 대한 개발자(SIMO TALASRANATA)의 설명이 덧붙여진 프레젠테이젼 영상이다. 일단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스태미나를 크게 소비하는 소울 시리즈와 유사한 고난이도 액션을 지향한다. 플레이어는 총, 메이스, 검, 도끼 등 다양한 무기를 통해서 적들을 상대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서 보스 몬스터뿐 아니라 다양한 강력한 몬스터들에게 여러 가지 방식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의 성장 빌드를 짜서 자유롭게 플레이 스타일을 정할 수도 있다. '축복'(Bressings) 시스템을 통해서 각 무기나 생존 및 전투에 관한 능력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여기에 퀘스트, 룬, 약탈과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서 더욱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는 기반도 갖췄다.

플레이어는 악신의 일곱 하수인들을 물리치는 여정을 겪으면서 건강과 체력과 성장도 관리해야 하지만, 캐릭터가'이성'을 잃지 않도록 멘탈 관리도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

'Morbid'는 2020년 연내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