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와이디온라인]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 www.ydonline.co.kr)이 서비스하고 다이슨인터랙티브(대표 김찬준)가 개발한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bandmaster.ndolfin.com)는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해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게 되는 18살 이상 20살 이하 게이머는 이벤트 기간 내 밴드마스터에 접속만 하면 이색적인 ‘수능 게임아이템’을 지급받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게임아이템은 ‘합격머리띠’ 아이템으로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최근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인기 상승세에 있는 밴드마스터는 기타, 베이스, 신디사이저, 드럼, 트럼펫, 피아노 등 6종의 악기를 선택하여 음악을 연주하는 신개념 온라인 게임이다. 클래식부터 락, 가요 등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고, 경쟁이 아닌 합주를 즐기면서 형성되는 강력한 커뮤니티성과 유저가 입력한 키노트대로 음이 나는 연주의 손맛 등 타게임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 마케팅팀 김영렬팀장은 “인기 급상승 중인 밴드마스터의 힘을 받아 게이머들이 수능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밴드마스터를 통해 게이머들이 수능 스트레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밴드마스터에서는 오는 26일까지 게임 내 락밴드 ‘건즈 앤 로지스’의 곡을 5회 이상 플레이하면 추첨을 통해 12월13일 내한공연을 하는 건즈 앤 로지스의 공연티켓을 선물하는 이벤트와 매일 혹은 매주 게임운영자(GM)와 함께하는 밴드대회를 통해 MP3, 문화상품권, 게임머니 등을 지급하는 게임대회가 진행 중이다.


또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FT 아일랜드의 ‘바래’, 마이티마우스의 ‘연예특강’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음악을 비롯해 신규 아이템과 게임 시스템을 선보이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