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6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의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일 평균 국내 동시 시청자 수는 약 16만 6천 여 명으로, 지난 해 서머 대비 약 74% 증가하며 LCK 역대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일 최고 동시 시청자 수도 30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 서머 대비 66% 증가했다. 또한, 일 평균 순 시청자수 역시 지난 해 서머 대비 소폭 가한 403만여 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67%(약 270만 명)가 해외 시청자로 나타났다.
특히 영어와 일본어, 프랑스어 시청자의 경우 지난 서머 대비 일 평균 시청자 수가 각각 40%, 56%, 48% 증가해 LCK가 일부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전 세계 LoL e스포츠 팬들이 지켜보는 콘텐츠임을 확인했다.
LCK의 인기와 성장세에 주목한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스폰서십도 강화되고 있다. ‘맥도날드’와 ‘롯데제과’는 이번 서머 스플릿 중 공식 후원사로 새로 합류했으며, 다가오는 2021년에는 LCK 프랜차이즈 도입을 앞두고 있어 기업들의 투자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다.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사업본부 총괄은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시즌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선수단을 비롯한 후원사, 리그 관계자들의 노고 덕분이다”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최고의 리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게이머가 인정한 스텔라 블레이드, '유저 평점 1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30 |
▶ [뉴스] '드래곤 퀘스트X 오프라인', PS 버전 체험판 배포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4-30 |
▶ [뉴스] '디제이맥스', 5월 오프라인에서 만나요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4-30 |
▶ [동영상] 바라는 모든 것이 가능한 세계, '인조이'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4-30 |
▶ [뉴스] 모바일 게임 매출 TOP20의 30%는 중국산 게임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4-30 |
▶ [뉴스] 네이버 치지직, 5월 2일부터 '그리드' 적용 [1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30 |
▶ [동영상] 게임 시장 공략 2막 연 디즈니, 이번엔 '에이리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9 |
▶ [동영상] 압도적인 순옥살 연출, 스파6 '고우키' 참전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9 |
▶ [순위] "돌아와요 시즌4 하러" WoW, 10위권 재진입 코앞 [2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9 |
▶ [뉴스] 넥슨, FC 온라인&FC 모바일 제주도 교육여행 실시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4-29 |
▶ [뉴스] 넥슨, 템빨 IP 재해석한 '프로젝트T' 퍼블리싱한다 [20] | 윤홍만 (Nowl@inven.co.kr) | 04-29 |
▶ [뉴스] 트위치 철수 덕분? 'SOOP', 1분기 호실적 기록 [7] | 윤홍만 (Nowl@inven.co.kr) | 04-29 |
▶ [동영상] '우마무스메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8월 30일 출시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9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2]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포토] 4년 넘는 굳건한 애정을 담아, '명일방주 온리전' [4] | 윤서호,박광석 (desk@inven.co.kr) | 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