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미호요의 '원신'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000만 달러(한화 약 69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의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6일(북미 현지시각),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해당 지표는 센서타워의 자체 솔루션인 스토어 인텔리전스를 통해 9월 28일부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매출을 합산한 수치로 같은 기간 '왕자영요'가 6,400만 달러(한화 약 738억 원)를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치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매출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무려 전체 매출의 42%에 달하는 2,500만 달러(한화 약 288억 원)가 중국 앱스토어를 통해 결제됐다. 이어서 일본이 1,700만 달러(한화 약 196억 원)로 2위에, 미국이 800만 달러(한화 약 92억 원)로 3위에 자리했다.
마켓별로는 앱스토어가 압도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매출의 70%를 앱스토어가 차지했으며, 안드로이드는 30%에 그쳤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5일,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5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