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 프로게이머이자 Gen.G 소속 크리에이터 강찬용(앰비션)

11월 19일부터 개최되는 IGC X GCON에 전 LoL 프로게이머이자 현 Gen.G 소속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 '앰비션' 강찬용이 강연자로 나선다.

앰비션 강찬용은 CJ 엔투스, Gen.G e스포츠, 두 팀 소속으로 미드레이너와 정글러라는 두 포지션을 거쳤다. 그는 한국 팀의 최전성기를 이끈 프로게이머 중 한 명이자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통해 정점을 찍은 '리그오브레전드' 씬의 레전드 선수다. 2019년 은퇴 후, 크리에이터로 성공적 전업을 이루었고 현재 구독자 38만에 이르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IGC에서 강찬용 크리에이터는 '프로게이머'의 활동을 마치고 은퇴하는 이들의 삶과, '게임 실력'도 자산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새롭게 조명하는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게임'으로 먹고 사는 시대, 더이상 프로게이머는 종착지가 아니라는 견해다.

남들보다 몇 년이나 빨리 직업을 갖고, 그만큼 빠르게 돈을 벌게 되지만 다른 이들이 업무 최전성기에 오를 때쯤 은퇴를 생각해야 하는 직업이 '프로게이머'라고 할 수 있다. 현 시대에 이르러서는 '게임 실력'도 재산이 될 수 있다. 그런 이들에게 '프로게이머'는 목표이자, 종착지가 아니다. 강찬용 크리에이터는 '게임 실력'이라는 자본의 스노우볼을 굴리며, 새로운 활로를 찾아나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 관련기사
[인터뷰] 이상적 부부의 세계- 앰비션, 맹솔지가 말하는 프로게이머의 연애
[영상 인터뷰] 방구석 레전드 그리고 유부남 집사 스트리머, 앰비션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하는 'IGC(Inven Game Conference)'는 지스타조직위원회와의 협력을 거쳐 'G-CON'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IGC는 오프라인 행사가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지스타 TV' 채널을 통해 다양한 강연들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강연은 사전에 개발자들의 협조를 얻어 제작된 영상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며, 총 15개 내외의 영상이 업로드된다.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저녁 9시 전후 1시간, 하루에 약 네 명의 연사가 진행하는 강연 영상이 각각 15분 내외의 러닝타임으로 공개된다.


IGCXGCON 2020은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트위치 지스타TV(@GSTAR)를 통해 공개됩니다. 또한, IGCXGCON 2020 페이지를 통해 연사진과 강연 정보를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GC 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