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크래프톤', 아시아 성과에 3분기 영업익 465%↑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크래프톤은 16일 분기 보고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 3,498억 원, 영업이익 1,675억 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 2분기 대비 매출의 47.4%, 영업이익은 465.1% 상승한 수치다. 1~3분기 누적 매출은 1조2,370억 원, 영업이익은 6,813억 원에 이른다.
매출의 상당액을 차지한 건 모바일, 그리고 아시아 시장이었다. 3분기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은 2,734억 원을 기록, 전체 매출액의 78.1%을 기록했다. 아시아 매출은 3,247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92.8%를 차지했으며 이 중 90.8%가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 국가에서 나왔다.
크래프톤의 3분기 말 연결회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다. 이에 해당 매출의 상당수가 여기서 나왔다고 추측할 수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 10월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대우를 포함, 5개 증권사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공개(Initial Public Offering,IPO) 추진을 공식화한 바 있다. 내년 국내 증권시장 IPO를 목표로 밝힌 크래프톤은 '창의성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제작의 명가' 재도약을 공헌했다.
아울러 최근 인도 정부의 중국 앱 사용 금지 조치에 포함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서비스 종료와 관련,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PUBG MOBILE INDIA)' 출시를 발표하며 인도 시장 재공략을 선언한 바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프리뷰] 아직은 좀 더 정제가 필요한 난장판 '아수라장'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4 |
▶ [포토] 소닉의 고향, 세가에 가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4 |
▶ [뉴스] 8월 1일 출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6월 말 CBT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헤비메탈 끝판왕 '메탈리카', 포트나이트에 떴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학규 대표가 만든 '트오세: 네버랜드', 최초 공개 [19]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동영상] 금발 미소녀가 남친 머리통 들고 전기톱 썰기하는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오딘 세계관 잇는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엉터리 해석, 황당한 결론...살해 원인이 게임?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스컴 for 남미, 상파울루에서 26일 개최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 너무 많은 서머게임페스트, '핵심'만 정리해드림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던파 2차 창작 플레이마켓 시즌2, 7월 6일 개최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
▶ [뉴스] '영웅전설 계의 궤적', 9월 26일 출시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
▶ [뉴스] 배그, 뉴진스 상품에 '없는 천장 있다고' 표기 오류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