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다 V4' 넷게임즈 연매출 185% 증가한 814억 원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넷게임즈가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185.6% 증가한 814억 원이라고 9일 공시했다. V4 성과 덕이다.
넷게임즈는 V4 성과에 힘입어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년과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 넷게임즈 2020년 영업이익은 255억 원, 순이익은 260억 원이다.
이번 공시는 2020년 자료이기 때문에 넷게임즈가 최근 일본에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 성과는 반영이 안 됐다. 지난 6일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했다. 같은 날 블루 아카이브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9위를 달성했다.
이에 '블루 아카이브' 성과가 반영될 2021년 1분기 넷게임즈 매출도 긍정적으로 전망된다.
넷게임즈 측은 연매출 185% 증가 이유를 "V4 출시 효과 및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라 설명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법무법인 화우 “등급분류, 자율로도 충분하다” [2] | 윤홍만 (Nowl@inven.co.kr) | 10-31 |
▶ [뉴스] 호요버스 팬들이 꿈꾸던 낙원, '호요랜드'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31 |
▶ [뉴스] 붉은사막, 드디어 해볼 수 있다! [3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31 |
▶ [뉴스] SOOP, 지스타에서 AI 프로젝트 시연 선보인다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10-31 |
▶ [인터뷰] '아이콘 매치' 넥슨 박정무, "꿈을 만드는 것이 게임사.. [25] | 이두현 (Biit@inven.co.kr) | 10-31 |
▶ [뉴스] 김윤덕 의원, 지역 e스포츠 활성화 위한 세액공제법 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10-31 |
▶ [인터뷰] 리틀 나이트메어3, "원작 DNA 잇는 퀄리티에 집중"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31 |
▶ [프리뷰] 15년 지나도 그리운 손맛에 편의성까지, '테일즈 오브..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30 |
▶ [인터뷰] "그레이세스f 리마스터, 바래지 않은 액션과 추억 담았..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30 |
▶ [뉴스] 김윤덕 의원 '신고 간소화법' 대표발의, "민간이양 준.. [0] | 이두현 (Biit@inven.co.kr) | 10-30 |
▶ [칼럼] 쿠키런 IP의 참으로 '멋들어진' 콜라보 [3] | 김수진 (Eonn@inven.co.kr) | 10-30 |
▶ [뉴스] 서브컬처 선구자, ‘밀리언아서'가 돌아온다 [1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30 |
▶ [뉴스] 랑그릿사 개발진 신작, '메카아라시' 정식 출시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30 |
▶ [뉴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30일 발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30 |
▶ [뉴스] 1N이 된 넥슨, "절대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선을 지켰다.. [32] | 이두현 (Biit@inven.co.kr) | 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