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엔트리브소프트]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자사의 PSP®전용 소프트웨어 ‘판타지 골프 팡야 포터블(이하 팡야 포터블)’이 미국 유명 게임 전문 사이트 IGN이 선정한 2009년 PSP부문 최고의 스포츠 게임(Best Sports Game)’에 선정됐다고 17일 발표했다.

IGN은 2009년을 결산하는 의미에서 게임을 비롯하여, 영화, 코믹스, TV 쇼, 가전제품 등 총 12개 분야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베스트 콘텐츠를 선정했다. ‘팡야 포터블’은 게임성을 인정받아 PSP 부문 가운데 피파사커10, 타이거우즈PGA투어10 등을 제치고 최고의 스포츠 게임으로 선정됐다.

‘팡야 포터블’ 제작을 총괄한 엔트리브 김배헌 부장은 “팡야 포터블이 올해 일본과 북미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렸는데 이렇게 인정받게 되어 더욱 기쁘다. 앞으로 전 세계 유저들에게 한층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팡야 포터블’은 전세계적으로 1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를 휴대용 플랫폼인 PSP®에 맞춰 개발한 게임으로 온라인 버전의 수준 높은 그래픽과 게임성을 그대로 구현하였으며, PSP® 버전만의 독창적인 요소까지 추가해 성공적인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