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라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했으며, 라이즈에서는 어떤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알아볼 무기는 더욱더 날카롭고 단단해진 공수 겸장 '랜스'다.
※ 이 기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14종의 무기 변경점 기사가 차례대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 월드와 다른 점
○ 액션
- X+A (후려치기) : 발동속도는 살짝 느려졌지만, 차지할 수 있게 변경 (모아 후려치기)
- ZR+A (카운터 찌르기) : 대미지 상승
- ZR+A ▶ B (파워가드) : 발동 속도 감소
- 파워가드 중 A (카운터 찌르기) : 후딜레이 상승
- ↑+ZR+X ▶ A (가드대시 뛰어들어 찌르기) : 발동 속도 감소
- ↑+ZR+X+A ▶ ↑+B ▶ X (돌진 점프 찌르기) : 점프 공격력 감소, 찌르기 공격력 상승
- 아이스본의 추가된 신규 스킬인 '공격적인 방어'가 패시브로 추가됨
▣ 신규 추가 액션
○ 듀얼 바인
- 발도 상태에서 ZL+X로 발동
- 밧줄벌레 2마리 소모, 쿨타임 13.5+13.5초
- 지속 시간 1분
- 지속 시간 동안 몬스터를 향해 ZL+B로 도약할 수 있음
- 지속 시간 동안 해당 몬스터의 어그로 확률 상승
- 모션이 총 3단계로 모션이 나뉜다.
- 1단계 : 지상 가드 (가드 포인트), 공격을 방어하면 공중액션 가능 (X로 찌르기, ZR로 돌진)
- 2단계 : 몬스터를 향해 날아간다. (가드 포인트), 다만, 공격을 가드 하면 공중 액션 연계 불가능
- 3단계 : 몬스터를 밟고 상승한다. 공중 액션이 사용 가능하며, 이 단계에서 발생한 돌진은 1단계 가속이 빠르다.
- ZL+B (도약 가드) : 몬스터의 공격을 방어하며 도약함
○ 앵커 레이지
- 발도 상태에서 ZL+A로 발동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14초
- 공격의 위력값이나 가드성능에 관계없이 무조건 한 번은 밀리지 않고 가드할 수 있다.
- 몬스터의 공격 강도에 따라 공격력 상승 버프가 발생함
- 공격력 상승 버프 지속 시간은 10초
- 단, 1회 가드 판정이기 때문에 연타 공격에 취약하다.
- 가드에 실패하면 상당히 긴 후딜레이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유전찌르기
- 앵커 레이지와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벌레철사 기술
- 방패로 공격을 막아내며 빠르게 날아가 2번 찌른다.
▣ 추천 콤보
- A ▶ A ▶ A : 일명 '콕콕콕' 기본적인 랜스의 콤보, 몬스터 공격 타이밍에 ZR+A을 섞어 카운터 사용
- A ▶ A ▶ X+A 유지 or A ▶ X+A 유지 : 모아 후려치기를 사용한 좀 더 공격적인 콤보
- ↑+ZR+X+A ▶ 빠르게 X ▶ X+A 유지 : 몬스터가 무력화 상태일 때 빠르게 다가간 후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콤보
▣ 랜스 실전 활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