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에서는 무기별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월드에서 사용했던 액션 중 일부가 사라지거나 새로운 액션이 추가되기도 하고, 무기별 콤보를 연계하는 방식이 달라지기도 했다. 게다가 새로운 헌터 도구인 밧줄벌레를 활용한 액션까지 추가되다 보니 월드와 비교하면 전투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그래서 라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했으며, 라이즈에서는 어떤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알아볼 무기는 강화된 귀인강화와 강력한 카운터 기술을 얻게 된 '쌍검'이다.

※ 이 기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14종의 무기 변경점 기사가 차례대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 귀인화 의존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귀인강화가 상향된 쌍검!



▣ 월드와 다른 점

○ 일반 상태, 공통

- A (베어밀치기) : 빠르고 간결해진 모션으로 변경
- 모든 상태에서 X로 사용하는 일반 연계 중 L+X로 회전베기가 시전된다.
- 회전베기는 360도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 A (베어밀치기/귀인돌진연참)를 제외한 대부분의 모션에서 L스틱+A로 360도 방향 전환이 가능한 돌진 공격이 발동한다.
- 납도 ZL+X ▶ ZR ▶ A : 단차 지형 없이 벌레철사 질주 사용 시 공중 회전난무 사용 가능, 가루크 탑승 해제 시에도 연계 가능

▲ 벌레철사와 가루크를 활용해 공중 회전난무를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귀인강화

- X+A ▶ X ▶ X (귀인연참 1, 2, 3) : 귀인연참이 1, 2, 3으로 세분화 된 연계로 변경
- 귀인연참 사용 시 연계 사이에 B 버튼으로 캔슬 가능
- 귀인강화 시 B(구르기)가 귀인화 스텝으로 변경
- 귀인강화 시 일반 공격 속도 상승

▲ 귀인연참 중 B 버튼으로 캔슬이 가능해져 안정성이 생겼다.


○ 귀인화

- 귀인화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 상승
- 귀인화 상태에서 공격을 받아 다운되면 귀인화 상태 해제

▲ 귀인화 상태 시 이동속도가 상향되었다.



▣ 신규 추가 액션

○ 으스름뛰기

- 발도 상태에서 ZL+A로 발동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15초
- 기술 시전 직후에 무적 판정이 존재
- 모션 발동 중 피격당하면 카운터 공격이 발생
- 으스름뛰기 발동 후 귀인난무, 귀인돌진연참 연계 시 360도 방향 지정 가능
- 귀인연참 혹은 기본 공격으론 즉시 연계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으스름뛰기의 카운터는 포효에도 반응한다.


○ 벌레철사 베기

- 발도 상태에서 ZL+X로 발동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30초
- 몬스터에 명중하면 6초 후 자동폭발한다.
- 쿠나이가 박힌 몬스터에게 가한 공격 횟수에 비례해 폭발 대미지가 증가한다.
- 벌레철사 베기는 360도 방향 지정할 수 있지만, 공격 범위가 매우 좁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쿠나이가 박힌 몬스터에게 가한 공격 횟수에 비례해 폭발 대미지가 증가한다.


○ 망루뛰기

- 벌레철사 베기와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벌레철사 기술
- 이 기술로 대미지를 입힐 수는 없지만, 공중 회전난무와 연계가 가능하다.



▣ 추천 콤보

○ 귀인강화

- A ▶ A : 빠르게 귀인돌진연참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콤보
- X+A ▶ X ▶ X : 모션이 조금 더 길지만, 모든 공격이 명중하면 귀인화의 귀인난무보다 강력한 콤보

▲ 귀인강화 A ▶ A 콤보에 비해 귀인화 A ▶ A 콤보는 후딜레이가 길다.


○ 귀인화

- X ▶ X ▶ X : 귀인화 상태 게이지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콤보
- ↑+A ▶ X+A : 귀인돌진연참으로 파고들고 귀인난무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콤보

▲ X ▶ X ▶ X 콤보를 전부 명중시키면 귀인화 상태 게이지가 대량으로 충전된다.



▣ 쌍검 실전 활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