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12월 도입된 정원 서버, 2020년 5월 추가로 오픈한 정원2 서버가 오는 5월 13일 새로운 이름의 '랑그레이' 서버로 통합된다.

'정원' 서버는 P2W 요소를 축소하고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키 패스가 최초 적용되었고, 이듬해 추가된 정원2 서버까지 순차적인 콘텐츠 오픈과 적절한 콘텐츠 제한으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플레이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했었다.




이런 특징의 두 서버가 통합되는 '랑그레이'는 통합 후에도 기존 경매군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5월 10일(월) 23시부터 13일(목) 점검 전까지는 통합 대상 서버 경매군 등록이 제한. 새벽 1시부터 낮 12시까지 서버 통합을 위한 점검이 진행된다.

통합 시 기존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명 중복 방지를 위해 모두 임의의 이름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최초 접속 시 캐릭터 명을 반드시 변경해야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라면 데이터 이전 초기화 정보도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아이템은 가방/창고/보관함에 있는 것만 이전되며, 집 또는 텃밭 등에 내려놓은 아이템은 회수하지 않으면 소멸하여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경매장 정보는 이전되지 않기 때문에 손실 방지를 위하여 통합 50시간 전부터는 이용이 제한되며, 하우징에 내려놓은 가구 중 가방으로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도 정보가 손실된다. 참고로 신규 서버인 랑그레이의 주거 지역 설치 제한은 5월 16일(일) 21시에 일괄 해제될 예정이다.




서버 통합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데, 5월 13일(목) 점검 후부터 20일(목) 점검 전까지 일주일간 '랑그레이' 서버 대륙 주요 지역에서는 능력을 강화해주는 제이크 요정 인형이 등장한다.

세부적으로 제이크 요정 인형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경험치 획득률 +20%, 사냥 시 전리품 획득률 +20%, PvE 기술 피해율 +4%, PvE 받는 피해율 -3%, 사망 시 명예 점수 100% 보호 등 죽어도 유지되는 유용한 효과들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5월 13일(목) 오후 18시 이내 홈페이지 쿠폰함으로 통합 대상인 정원, 정원2 서버 외 누이/하제/다후타/모르페우스 서버 유저들에게 특별한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선물 상자는 3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는 계정만 받을 수 있는데, 정원과 정원2 서버에 있던 유저들에게는 주요 능력치 +10의 '칭호: 랑그레이의 축복'을 포함한 팔로스의 결정,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주요 재화 등이 지급된다.




추가로 하우징 철거 보상과 완공 도면은 통합 대상 서버의 완공된 하우징을 13일(목) 점검 전까지 보유한 캐릭터에게 지급되며 4월 13일(화)부터 점검 전까지 아키라이프를 이용하여 접속한 기록이 있는 계정에는 '아키라이프 1일' 쿠폰도 지급될 예정인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