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플레이댑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의 실증사례를 조명한 연구 논문이 한국게임학회 제 21권 제 2호 정기논문지에 실렸다.
명지대학교 김정수 교수와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의 공동연구로 진행된 논문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요소 연구 : 게임 내 디지털 자산 유통 플랫폼 ‘플레이댑’ 사례를 중심으로'은 게임 내 자산들의 NFT화를 통한 긍정적 활용 성과를 보여줌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 산업의 혁신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논문은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NFT 기반 게임의 국내 서비스 타당성을 논의하기 위한 출발점이 됐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연구팀은 블록체인기술을 접목하여 개발된 게임들이 NFT 기반 게임아이템의 상호 운용성을 통해 게임 서비스의 성과증대와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강조하며, 플레이댑의 실사용 사례와 결과 분석을 토대로 블록체인 게임의 기술적 혁신성은 사회경제적, 산업 생태계적인 거시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이 있다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게임 산업 내 또 다른 도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쳐선 안 되며, 이를 위해 시의 적절한 정책 입안 및 실행의 전향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논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게임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로드나인' 캐릭터명 선점, 40개 서버 조기 마감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IPO 앞둔 시프트업 "성공 DNA 유지하는 회사 되겠다" [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37]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4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2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3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1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56]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