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 1월 1주차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유난히도 빨간날이 얼마 없었던 2009년. 과연 2010년에는 공휴일이 얼마나 될까?

충격적이지만 작년과 같다. 일요일을 포함한 2009년의 실제 공휴일은 62일, 그리고 2010년도 동일한 62일이다. 하늘도 무심하다 원망 말고 기왕지사 이렇게 된 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얼마 없는 공휴일에 대한 계획을 미리미리 잘 세워두어야 할 것이다.


어쨌거나 2010년을 시작하는 한 주가 시작됐다. 2009년과 2010년을 관통하는 연말연시, 첫 휴일 1월 1일 '신정'이 포함된 한 주 동안 어떤 게임들이 인기를 끌었을까?



[ ▲ 올해 주말을 제외하고 당신의 빨간날은 8일 뿐이다. 그리고 이제 7일 남았다. ]



지난 한 주 동안 전체적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웹 보드 게임'들이 강세를 나타냈다. '한게임 신맞고', '엠게임 신바둑', '넷마블 뉴포커' 등 게임포탈들의 웹보드 게임들이 많은 사랑을 받은 것. 아무래도 연말연시 잦은 모임에 따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선호된 것으로 풀이할 수 있겠다. 실제로 PC방 게임 점유율 집계에서 지난 한 주 동안 웹보드 게임들의 점유율이 전체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고스톱, 한게임 신맞고 ]



마비노기영웅전이 이번 주에도 3계단을 상승, 13위까지 올라섰다. 1월로 예정된 '그랜드오픈'이 임박한 가운데, 지속적인 순위 상승으로 TOP10 진입을 코앞에 두고 있다. PC방 뿐 아니라 일반 유저들까지 대상으로 하며, 대규모 콘텐츠 추가와 신규 캐릭터 추가를 동시에 진행하는 '그랜드오픈'이 마비노기영웅전 성적 평가에 본격적인 시발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비노기영웅전 '그랜드오픈'의 정확한 일정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상태. 단지 '프리미어팩' 캐시아이템의 판매가 종료되는 1월 17일 이후부터 1월 22일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마비노기영웅전의 공개된 콘텐츠는 적지 않은 유저들이 모두 소모한 상태. 때문에 일부 상위권 유저들은 '더 이상 할 게 없다'며 이탈하는 일들도 발생하고 있다. 마비노기영웅전이 그랜드오픈 전까지 현재 순위를 잘 지켜낼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자.




[ ▲ 이비의 등장 시기는 1월 20일 즈음. 마영전은 C9이 못이룬 꿈을 이룰수 있을까? ]




한편, 지난 12월 30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데카론이 3계단 상승하며 눈길을 모았고, 인기걸그룹 '카라'를 게임캐릭터로 업데이트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테일즈런너 또한 3계단을 상승하며 지난 한 주 동안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 ▲ 카라로 달려 달려! 캐릭터로 카라를 업데이트하고 있는 테일즈런너 ]




☞『 12월4주 게임순위, 마영전 캐시정책 구설수에도 순위 급등 』 바로가기 [클릭!!]
☞『 12월3주 게임순위, 마비노기영웅전 경이로운 출발, 오픈과 동시에 25위 』 바로가기 [클릭!!]
☞『 12월2주 게임순위. 무려 16개 신작! 역대 가장 치열한 한주가 다가온다. 』 바로가기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