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알피지리퍼블릭


AK커뮤니케이션즈는 스퀘어 에닉스의 명작 RPG 'FINAL FANTASY'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 몬스터, 배경 등 여러 도트 그래픽을 총망라한 '도트 그림 아트집'을 국내 정식 출간했다고 전했다.

'도트 그림 아트집'은 게임 내 등장했던 명장면과 게임에 사용된 그래픽 데이터, 각종 설정은 물론 FF7~15에 등장한 캐릭터들까지 픽셀로 재현했다. FINAL FANTASY 1부터 세계를 구현하고 그림을 책임졌던 도트의 장인 시부야 카즈코의 인터뷰를 수록했으며, 도트 감성의 매력에 대한 추억과 미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세계적 게임 제작 회사 스퀘어 에닉스를 대표하는 RPG 시리즈 FINAL FANTASY에 사용된 도트 그림 또는 픽셀 아트라고 불리는 브라운관 TV 시대의 게임 그래픽을 총망라한 화보집이다. 3D CG 그래픽이 도입되기 이전인 Ⅰ~Ⅵ에 등장한 캐릭터, 몬스터, 마을, 필드, 전투, 보스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또한, 시리즈 첫 작품부터 제작에 참여한, 스퀘어에닉스를 대표하는 도트의 장인 시부야 카즈코가 완전히 새롭게 제작한 도트 그래픽, 특히 VII~XV에 등장한 주요 캐릭터들의 도트를 다시 느껴볼 수 있다.

VII의 클라우드, 티파, 에어리스 및 다른 동료 등을 시작으로 VIII의 스퀄과 리오나 일행, IX의 지탄과 가넷 일행, X의 티다와 유우나 일행, XII의 반과 아셰 일행, XIII의 라이트닝 일행, XV의 녹티스 4인조, MMORPG 시리즈의 캐릭터 등 시리즈 주요 등장인물들을 구현한 도트 그래픽은 시리즈의 오랜 팬들에게는 그리운 추억과 잠들어있던 도트 시대의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추가로 권말에 시부야 카즈코의 인터뷰에서 처음 공개되는 스퀘어 초기의 제작 비화, 업계 관계자가 느끼는 도트의 현재와 미래 등도 수록되어 있다.

FINAL FANTASY '도트 그림 아트집'은 38,000원이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