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국내 최대 융복합 게임쇼 ‘2021년 플레이엑스포 전시회(B2C)’의 코스프레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일간 킨텍스 제7전시장에서 개최되는 플레이엑스포 행사에 코스프레 참가자로 참석하는 코스어에게는 전시장 내 탈의실, 분장실, 짐 보관소 무료 이용은 물론, 전시회 내에서 코스프레를 진행할 시 시간제약 없이 참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 사항이 제공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에 코스어로 참석하기 위해선 별도의 코스어 사전등록 절차를 거쳐야한다. 일반 참관객들의 사전등록 페이지와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플레이엑스포 코스프레 참가자의 자격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코로나가 완전히 잠식되지 않은 상황에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코스어들이 미리 숙지해둬야 하는 유의 사항들도 함께 공지됐다. 먼저 코스프레 의상을 착용하더라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만 한다. 또한 전범국 군복이나 테러, 인종차별을 연상케 하는 의상, 과한 노출이 있는 의상 등 사회적 물의를 야기할 수 있는 의상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프리허그나 신체접촉이 있는 퍼포먼스 금지, 주변에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나 소음 금지, 흡연 금지 등 다양한 유의 사항이 공지되어 있으므로, 코스프레 참가자로 행사에 참가하기 전에 꼭 체크해둘 필요가 있다.

한편, 플레이엑스포 전시회는 온라인 생중계와 전시회를 병행한 융복합 게임쇼다. 전시장에서는 PC/모바일 게임은 물론 콘솔, AR/VR, 아케이드, 보드게임 등 장르별 다양한 게임 신작을 소개한다.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취소된 지난해와 달리 올해 플레이엑스포 전시회(B2C)는 100% 사전접수로 참관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