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Techland와 협력하여, 좀비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다잉라이트2 스테이 휴먼(Dying Light 2 Stay Human)'의 신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및 오리지널 웹 시리즈인 ‘Dying 2 Know’의 두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되었음을 밝혔다. 본 게임은 한국어 자막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신규 공개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서는 감염자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기괴하면서도 다양한 감염자 적들의 종류가 소개되었으며, 특히 새로운 감염종인 ‘레버넌트’가 무엇이며 어떤 변종과정을 거친 존재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포로 가득 차 있으면서 도전심을 불러일으키는 다잉 라이트 시리즈 특유의 ‘밤’을 어떻게 구현해냈는지에 대한 개발진의 설명과정도 엿볼 수 있다.

다잉라이트2 스테이 휴먼의 황폐한 세계와 그 속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들에 대한 배경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Techland는 Dynamite Entertainment와 제휴하여 다잉 라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그린 코믹북 Banshee: I Am The Cure를 제작하기로 하였다. 본 코믹은 올해 중 실물버전으로 출간될 예정이지만, 내용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TechlandGG.com에서 디지털버전 코믹을 7월 15일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공개된 상태이다.

한편 Techland에서 당신은 어떤 괴물인가요라는 이색적인 웹사이트도 함께 선보였다. 이곳에서는 다잉 라이트의 세계에서 자신이 어떤 괴물로 변이할 것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Dying 2 Know’ 에피소드 1은 5월 27일에 공개되었으며, 게임플레이 영상 시청횟수와 소셜 미디어 포스팅 조회수를 각각 1천만회 이상 돌파하였다. 또한 이번 다잉라이트2 스테이 휴먼에서는 이번 게임의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인물이자 ‘파쿠르의 아버지’로 칭송받는 데이빗 벨(David Belle)과의 컬래버레이션도 결정되었다. 데이빗은 게임 내에서 자신의 재능을 게임 내 주요 캐릭터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PlayStation®4, PlayStation®5, PC(Steam)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다잉라이트2 스테이 휴먼의 국내 정식 발매일은 2021년 12월 7일이며 심의등급은 미정이다. 현재 디지털버전 예약판매가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중이며, 정식발매 이전까지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들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