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2021년 8월 19일로 출시일이 결정된 스퀘어 에닉스의 RPG, '로맨싱 사가 3' 한국어판의 PS4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의 예약 판매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하며, 예약 특전과 함께 패키지판에 기본 사양으로 동봉되는 리버시블 커버를 공개했다.

'로맨싱 사가 3'는 SQUARE ENIX의 대표적인 RPG 작품 중 하나인 '사가 시리즈'의 6번째 타이틀로, 1995년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된 이후 명작으로 널리 사랑받아 온 작품이다. 지난 2019년 11월 그래픽 향상과 더불어 시나리오와 던전 등 신규 요소 추가된 HD 리마스터판이 일본어와 영어 두 언어로 PS4와 닌텐도 스위치 등을 포함한 8종의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2021년 올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에 의해 정식 한국어화되어 패키지 및 다운로드판으로 오는 8월 19일 출시가 확정되었다.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8명의 개성 넘치는 주인공 중 1명을 골라, 이야기를 스타트하여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게임 속에서 자신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프리 시나리오'를 통해 각양각색의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사가 시리즈' 특유의 '번뜩임' 시스템을 통한 기술 습득은 물론, '진형' 시스템을 구사하여 자유롭게 파티를 편성하고, 전략적인 배틀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HD 리마스터판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던전, '어둠의 미궁'과 다양한 신규 에피소드, 'NEW GAME+'와 같은 신규 요소를 한층 개선된 인터페이스와 조작감으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