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의 공포'는 도전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사냥터의 추가를 바라는 모험가들을 위해 준비한 1인 하드코어 도전 콘텐츠다. 지난 2020년 12월 진행된 칼페온 연회에 따르면 하드코어 사냥터 심해의 공포는 사냥을 진행할수록 난이도가 올라가 몬스터의 피해량이 높아지고, 필드에 폭격이 떨어지거나, 별사탕 몬스터들이 대거 습격해오는 등의 이벤트가 발생한다. 다른 사냥터와 다르게 시야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검은사막은 심해의 공포의 입장 자격에 대해 '아직 설정되어 있지 않지만, 도전 그 자체에 의미가 있는 콘텐츠이므로 자격 자체를 까다롭게 설정하지는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만큼 심해의 공포는 유저가 언제든 자유롭게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며, 뒷 이야기를 살짝 알려줄 정도의 간단한 사전 의뢰 정도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심해의 공포의 보상은 단계적으로 제공되며, 일정 구간에 도달할 때마다 도전을 이어나갈 것인지 선택하는 구조다. 또한 검은사막은 '도전형 콘텐츠인만큼 유저들 간의 기록 등을 간접적으로 비교해볼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도입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은 지난 칼페온 연회에서 '심해의 공포에 도전했다가 사망 시 획득한 전리품의 절반만 가지고 강제 복귀하게 되고, 2주나 한달 정도 재입장 대기 시간이 생긴다'며 신규 하드코어 던전의 시스템에 대해 간략히 언급한 적이 있다. 특히 난이도가 높은만큼 확실한 보상을 제공할 것이라 밝혀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블소2 RAID, 엔씨가 틀을 벗기 위한 시발점이기를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14 |
▶ [뉴스] 파판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 10월 개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프리뷰] 아직은 좀 더 정제가 필요한 난장판 '아수라장'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8]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4 |
▶ [포토] 소닉의 고향, 세가에 가다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4 |
▶ [뉴스] 8월 1일 출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6월 말 CBT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헤비메탈 끝판왕 '메탈리카', 포트나이트에 떴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학규 대표가 만든 '트오세: 네버랜드', 최초 공개 [29]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동영상] 금발 미소녀가 남친 머리통 들고 전기톱 썰기하는 게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오딘 세계관 잇는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엉터리 해석, 황당한 결론...살해 원인이 게임?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스컴 for 남미, 상파울루에서 26일 개최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 너무 많은 서머게임페스트, '핵심'만 정리해드림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던파 2차 창작 플레이마켓 시즌2, 7월 6일 개최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