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2Q21 매출 542억 원, 전년比 25.9% 올라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조이시티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5.9% 상승을 이뤄냈다.
19일 조이시티가 공시한 연결재무제표 잠정 실적에 따르면 회사의 2021년 2분기 매출액은 5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9% 상승했다. 누계 실적은 1,0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올랐다.
조이시티 주요 매출원은 프리스타일 중국 서비스,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등이다. 조이시티는 개발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를 통해 '프로젝트 NEO'와 '프로젝트 M'을 준비 중이다. '프로젝트 NEO'는 2D 미소녀 캐릭터를 SLG게임에 적용한 게임이다. '프로젝트 M'은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다.
같은 기준 조이시티 영업이익은 38.4% 오른 61억 원이다. 누계실적은 39.8% 오른 133억 원이다.
반면, 조이시티 올해 2분기 순이익은 1억 1,6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3% 감소했다. 누계 실적은 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줄었다.
조이시티 관계자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와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을 중심으로 SLG 전체의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조이시티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끌어낼 계획이며, 하반기 신작 출시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5]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