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태이고에서 Go Dok은 북서쪽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심지다. 북서쪽 지형은 태이고 전체를 바라보면 섬처럼 보이지만, 본대륙이랑 크기 차이가 나지 않아 섬이라고 말하기 애매하다. 특히 진입할 수 있는 다리도 여러개 존재해 하나의 대륙처럼 느껴진다.

어찌되었든, Go Dok은 도심지답게 차량 포인트도 많다. 차고 포인트만해도 2개, 일반 도로에서 등장하는 포인트는 10개가 존재한다. 이때문에 Go Dok을 방문하는 유저들은 파밍도 중요하지만, 차량만 탈취하고 가기 위해서 잠깐 방문하는 유저들도 있다.

Go Dok은 남서쪽 부분이 주요 파밍 지역이다. 북쪽은 창고만 존재하지만 복잡하지 않아 짤파밍이 가능하고, 남동쪽은 작은 아파트만 파밍해도 풀무장이 가능하다. 남서쪽은 작은 집들과 아파트, 재래시장이 있는 밀집지역인데 위험하면서도 파츠를 모두 모을 수 있는 넉넉한 파밍이 가능하다.


▲ Go Dok.

◆ Go Dok 장·단점 정리
= 장점
ㄴ 태이고의 북서쪽의 중심부
ㄴ 차량 리젠 포인트가 많아 첫 거점으로 활용하기 좋음
ㄴ 아이템 파밍처가 많다

= 단점
ㄴ 북서쪽이라 남동쪽으로 이동할때 시간이 걸린다
ㄴ 남동쪽으로 넘어갈때 무조건 다리를 건너야해서 차량 확보는 필수
ㄴ 비행기 경로에 걸리면 사람들이 많이 내리므로 눈치보면서 피하자




■ Go Dok - 북서쪽의 대도시

태이고의 Go Dok은 북서쪽에 있다. 북서쪽의 섬에서도 가장 중심부에 있고, 대도시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크다. 왼쪽엔 Hae Moon Sa, Wol Song, 위로는 Army Base, 오른쪽으로는 Yong Cheon이 있어서 어디든 갈 수 있으며, 어디서든 공격받을 수 있다.

차량 포인트가 많은 도심지라 차량만 탈취하고 다른 짤파밍 지역으로 이동해도 좋다. 터미널 지역으로 가는 다리는 끊겨있어서 돌아가야하는 단점이 있고, 비행기가 Go Dok을 지나가면 많은 유저들이 내릴 확률이 높으니 눈치싸움을 해야된다.


▲ Go Dok 위치.


도심지를 위에서 살펴보자. 큰 도로가 도시를 가로지르고 있는데, 작은 도로도 세로로 지나가고 있어 4거리가 존재하는 도심지다. 비대칭형이라서 도심지 우측은 특별한게 없지만, 좌측에는 다양한 건물들이 모여있어 파밍과 전투가 활발히 이뤄지는 곳이다.

북쪽은 창고류 건물들이 즐비하고 있다. 그래서 솔로에서는 북쪽 창고 파밍이 가장 안전하고, 시야를 밝히기 좋다. 여차하면 바로 도망갈 수 있기 때문이며, 2~3층 건물들이 없다보니 무방비하게 저격당하거나 기습을 당할 확률이 적다.

사거리를 기준으로 남동쪽은 작은 아파트 3채가 모여있다. 이 건물 3개만 파밍을 끝내도 풀무장은 기본이며, 적당한 총기 파츠와 소모품을 모두 챙길 수 있으니 북쪽/남동쪽 파밍을 적극 추천한다. 남서쪽을 보면 알다시피 작은 상가들, 주택가, 재래시장, 터미널 건물 등 파밍하기 좋은 알찬 건물들이 있지만 위험성도 높으니 주의해야 된다.


▲ 위에서 바라본 Go Dok.

▲ 북쪽은 창고들만 존재한다.

▲ 넓은 공간이라 파밍이 쉽다.

▲ 작은 담벼락도 있어서 몸을 숨길 수 있다.

▲ 작은 아파트 3채.

▲ 1채만 털어도 AR이랑 DMR 무장은 쉽게 할 수 있다.


남서쪽 지역을 자세히 더 살펴보자. 버스들이 모여있는 터미널은 맞이방 건물도 있고, 근처에 재래시장 건물도 배치됐다. 솔로에서 넓고 쾌적한 건물을 파밍하는건 위험하니, 듀오나 스쿼드에서만 이런 포인트를 파밍하는게 좋다.

또한, 재래시장 건물은 외부 오브젝트를 활용해 파쿠르를 써서 지붕에 올라갈 수 있다. 시야도 적절히 활용할 수 있으나 엄폐물이 없으니 너무 오래 위에 있지는 말자. 오히려 주택가와 상가 지붕 적들에게 공격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터미널.

▲ 맞이방 파밍은 행복하지만, 위험하기도 하다.

▲ 재래시장.

▲ 이렇게 지붕을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

▲ 상가 건물들 옥상에서는 주변을 살펴보기 좋다.

▲ 남의 집 옥상 뛰어넘기가 여기선 가능.



■ Go Dok 차량 리젠 포인트

차량 포인트는 총 12개다. 차고 포인트는 2개, 도로 리젠 포인트는 10개다. 차고를 제외하고 차량을 찾는건 어렵지 않는데, 가로지르는 큰 도로 기준으로 파밍하면서 살펴보면 차량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 세로로 그어진 작은 도로에서도 차량을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차를 한쪽에 몰아둔 후 파밍하는게 좋다.

차고 포인트는 남서쪽 지역에 뭉쳐있는데, 그것도 Go Dok의 중심부에 있다. 이걸 탈취하고 도망갈 생각이라면 시작부터 들어가자마자 차를 타고 나가는게 좋고, Go Dok에 적이 아무도 없다면 획득한 차량들을 차고에 전부 모아두자.


▲ 전체 차량 리젠 포인트.

▲ A

▲ B

▲ C

▲ D

▲ E

▲ F

▲ G

▲ H

▲ I

▲ J

▲ K

▲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