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태이고, Ho San은 맵 정중앙에서 왼쪽아래에 위치한다. 도심지가 큰 대륙에 속해서 어느 자기장이 걸려도 편하고, 차량 포인트가 많아 이동할때도 좋다. Ho San에는 거대한 극장 건물이 존재하는데, 에란겔 School 지역의 강당과 비슷한 구조다.

북동쪽과 남서쪽엔 파밍하기 좋은 아파트가 있다. 그 외에 상가 건물들은 사거리 중심부에 밀집되어 있어 사람이 많이 몰리는 솔로 매칭에선 기습과 매복이 끊이질 않으니 조심해야 된다. 북서쪽과 남동쪽엔 주택가들이 듬성듬성 배치되어 있는데, 짤파밍으로는 너무 비효율적이고 엄폐물도 많지 않아 비추천한다.

Ho San 건물 주변을 찾아보면 재밌는 요소들이 숨어있다. Ho San은 재개발지역으로 분류되었는지 이곳저곳 철거금지가 쓰여 있고, 재개발에 반대한다는 낙서도 볼 수 있다. 극장 홍보를 위해 포스터도 많이 보이며, 담벼락엔 불법 전단이 붙어있던 흔적도 보인다.


▲ Ho San 전경.

◆ Ho San 장·단점 정리
= 장점
ㄴ 극장 건물만 파밍해도 빠른 무장이 가능
ㄴ 차량 리젠 포인트가 많다

= 단점
ㄴ 풀무장을 하려면 사거리 중심부 건물 밀집지역으로 가야된다
ㄴ 듬성듬성 배치된 주택가로 짤파밍이 불편하다



■ Ho San - 대형 건물 극장이 있는 시내

파밍을 위해 내려야 할 1순위는 중심부에 있는 극장이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큰 도로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지르는 작은 도로가 교차하는 곳에 있는데 파밍도 쉽고, 아이템도 많이 나와서 인기 있는 건물이다.

극장을 들어서기 전 입구에도 아이템이, 극장장 내부와 2층 상영실에도 아이템이 조금씩 보인다. 풀무장은 어려워도 AR, SMG, DMR은 하나씩 챙길 수 있는데, 그렇다보니 마땅한 총이 없어서 교전에서 졌다는 핑계를 댈 수 없다.


▲ 위에서 바라본 Ho San.

▲ 극장은 좋은 파밍처다. 아래 입구를 통해 들어가자.

▲ 아이템이 수북히 쌓여있다.

▲ 손님 없으니 열심히 총질하자.


북동쪽과 남서쪽은 작은 아파트들이 존재한다. 1~2명이 파밍해도 충분한 아이템을 갖출 수 있다보니 교전보다 파밍에 집중하고 싶다면 아파트로 이동하는게 좋다. 아파트 근처에는 차량 리젠 포인트가 있어서 적당히 파밍하고 다른 곳으로 도망치는 것도 전략이다.


▲ 북동쪽 아파트.

▲ 남서쪽 아파트.


극장 근처엔 상가들이 밀집됐다. 옥상이 많은 곳이라서 시야 확보도 좋은데, 상대가 건너편에서 파밍하는 것을 확인했다면 화염병이나 수류탄으로 쉽게 견제할 수 있다. 솔로에선 경계를 자주해야되는 장소라서 생존율도 그만큼 낮다.

북서쪽과 남동쪽은 1층짜리 주택들이 보인다. 빨간 지붕, 파란 지붕, 마을회관 건물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안전하지만 파밍은 불편하다. 낙하산 경쟁에서 밀려 어쩔 수 없이 짤파밍을 한다면 괜찮지만, 일부러 불편함을 감수하고 주택가 파밍을 하려는 건 비추천이다.


▲ 상가에 파밍할게 많다.

▲ 주택은 짤파밍 용도, 비추천이다.

▲ 주유소 근처.

▲ 극장 근처엔 파밍 장소가 모여있다. 가장 핫한 장소.

▲ 옥상을 점령하면 편하다.


게임에 집중하다보면 Ho San에 숨겨진 요소들을 놓치기 쉬운데, 혼자서 여유있게 파밍을 즐기다보면 재밌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당시 시대적 배경을 재현했는지, 옛날 시골에 볼법한 낙서들과 불법 전단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곳은 재개발이 확정되었는지 철거를 반대하는 낙서들이 많았고, 철없는 사람들의 낙서들도 볼 수 있다.

소변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같은 경고장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80년대 당시엔 '읍니다' 맞춤법을 주로 사용했는데 이것까지 구현해내지 못한 부분이 아쉽다. 극장의 포스터는 직접 그린 실사화가 붙어있어 옛날 극장에서 보던 그 느낌을 잘 살려냈다.


▲ 하숙 홍보물, 잘생긴 아들을 왜 강조할까?

▲ 무서운 멘트.

▲ 버티기 위한 처절한 낙서.

▲ 철거 예정 낙서.

▲ 시적 표현이 그려졌다.

▲ 으쌰♡?

▲ 전단지의 흔적.

▲ 습니다~ 표현이 조금 아쉽다.

▲ 흉가? 귀신이 나오나보다.

▲ 옛날 극장에서 자주보던 포스터.



■ Ho San 차량 리젠 포인트

Ho San은 총 10개의 차량 포인트가 확인됐다. 차고는 북쪽과 남쪽에 하나씩 있어 여유있는 차량 확보가 가능하고, 북쪽과 남쪽 아파트 근처에도 차량 포인트가 있어 대충 파밍하고 다른 장소로 쉽게 도망갈 수 있다.

북쪽 가장자리, 동쪽 가장자리, 남쪽 가장자리, 서쪽 가장자리에도 차량 리젠 포인트가 있지만 등장 확률은 낮다. 그래서 차량을 확보하고 싶다면 차고 포인트부터 먼저 훑어보는 것을 추천하며 극장 앞에 등장하는 차량도 확보해두자.


▲ 차량 리젠 포인트는 총 10개.

▲ A

▲ B

▲ C

▲ D

▲ E

▲ F

▲ G

▲ H

▲ I

▲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