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태이고 맵에 비밀의 방이 추가됐다. 파라모처럼 신비스러운 유적지에서 비밀의 방에 진입하는 방식이 아닌, 특정 건물에 들어서고 열쇠를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보급 수준의 아이템은 아니지만, 자가 제세동기와 배율, 여러 투척 무기와 회복양, 주무기 등 만족할 정도로 아이템 확보가 가능하다.

열쇠를 찾고 비밀의 방을 찾기보단 보급이 확실할 수 있지만, 위험성이 높고 불필요한 경쟁을 펼쳐야 된다. 생존 게임에서 원치 않는 경쟁은 리스크가 크다보니 피하는 게 좋은데, 비밀의 방은 오픈하기 위해선 열쇠가 무조건 필요하고 포인트는 10곳이 넘기 때문에 누군가가 매복할 확률이 낮아 안전한 파밍이 가능하다.

방을 여는 데 필요한 열쇠는 특정 포인트 리젠이 아닌, 모든 맵에서 랜덤으로 스폰된다. 누구는 하나도 못 먹겠지만, 반대로 누구는 종일 열쇠만 수집할 수 있을 정도인데, 솔로에선 얻기 힘들어도 스쿼드에서는 쉽다보니 팀원들과 열쇠를 공유해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다.


▲ 비밀의 방 내부엔 자가제세동기와 회복약은 물론.

▲ 든든한 총기도 세팅됐다.



비밀의 방은 어떤 건물일까? 파란 지붕, 천막으로 반쯤 가려지고 가운데에 철제 입구가 세팅된 창고형 건물이다. 파란 지붕 건물이 많지 않다 보니 1~2번만 눈에 익혀두면 나중엔 멀리서도 바로 찾아낼 수 있다. 열쇠가 없다 해도 비밀의 방 내부에도 아이템이 적당히 나오니 지나가는 길에도 파밍을 이어가자.

태이고의 비밀의 방은 총 15곳인 것을 확인했다. 북쪽 섬에 가까이 붙어있다보니 열쇠 파밍도 북쪽에서 시작해도 나쁘지 않다. Go Dok이나 Army Base, Wol Song 등 대도시 쪽에서 파밍을 이어가 열쇠를 확보해보자. 남쪽 대륙은 비밀의 방에 가기 위해선 걷는 것보단 차량으로 이동하는게 좋고, 비밀의 방이 대도시 근처에 있으니 평소 자주 파밍하는 대도시에서 비밀의 방이 어디 있는지 체크해두자.


▲ 파란지붕에 반쯤 가려진 천막을 찾자.

▲ 고풍스러운 벽화를 찾은 후.

▲ 열쇠가 있으면 열린다. 진짜다.

▲ 태이고 비밀의 방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