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태이고의 Ho San Prison는 거대한 감옥이다. 게임 내에선 교화 장소라고 불리는데, 옛날에 범죄자들이나 나쁜 사람들을 모아 가둔 곳으로 추정된다. 마동석 x 배그 단편 영화 그라운드제로에선 '호산 교도소'에서 전투 장면이 펼쳐지는데, 그 호산 교도소가 태이고의 Ho San Prison이다.

하늘에서 바라보면 거대한 교정시설과 작은 감옥들이 배치됐다. 주변에는 죄수자들을 최소한으로 몸을 풀어주기 위해서인지 가벼운 운동시설도 있었고, 작은 창고도 세워졌다. 교도소다운 철제 담벼락과 감시탑도 곳곳에 세워져 있어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중이다.

Ho San Prison은 주변에 나무가 한 점 없는 평지다. 차량 없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남아있는 적에게 공격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된다. 선박 포인트는 2곳, 차량 포인트는 4곳이니 일단 차량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 Ho San Prison 전경.

◆ Ho San Prison 장·단점 정리
= 장점
ㄴ 넓은 창고형 건물이 많아 파밍이 쉬움
ㄴ 초반부터 교전 중심으로 풀어가고 싶은 유저에게 좋은 전장

= 단점
ㄴ Ho San Prison 주변은 엄폐물이 없어 몸을 숨길 곳이 없다
ㄴ 차량이 없으면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힘들다



■ Ho San Prison - 거대한 감옥

바다와 밀접한 장소이며 주변에는 엄폐물조차 없는 Ho San Prison. 남서쪽에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건 쉽지 않으며,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반드시 차량이 필요하다. Ha Po, Ho San, School, Song Am 등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 뛰어가는 건 쉽지 않기 때문.

그래서 Ho San Prison에서 시작한다면 최대한 풀템으로 장비를 갖추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게 좋다. 주변에는 짤파밍할 장소도 없고, 추가 파밍할 대도시는 거리가 있어 자신의 장비는 최고의 상태를 유지해야 된다. 그리고 Ho San Prison 주변은 몸을 숨길 나무나 바위를 찾기가 힘들어 원거리에서 적을 만나면 죽기 살기로 싸워야 되니 고배율은 챙겨둬야 한다.


▲ 다른 곳으로 이동하긴 쉽지 않다.


거대한 중앙 교도소, 주변엔 기숙사 같은 작은 교도소 등 여러 가지 건물들이 배치됐다.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작은 교도소부터 훑어가며 파밍 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적당히 건물 하나만 먹고 차량이 있는 차고 근처에 매복만 해도 충분한 견제가 가능하다.

아니면 건물마다 2층으로 올라간 후 시야를 확보해 적과 전투하는 것이 좋다. 생각보다 건물 내부에서 밖으로 볼 틈이 많다보니, 몸을 최대한 안전하게 숨긴 다음 밖은 위험하니 주변의 상황을 살펴보고 움직이자. 수류탄과 연막이 있다면 미리 투척해서 소란을 피운 후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위에서 바라본 모습.

▲ 물탱크? 작은 창고와 교도소가 보인다.

▲ 일반 창고로 예상되는 건물 내부.

▲ 도덕성 햠양? 작은 교도소다.

▲ 1층과 2층이 보인다.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보던 교도소 내부와 비슷하다.

▲ PRI..는 아니고 텃밭인지 뭔지 알 수 없는 장소.

▲ 도덕성을 자꾸 강조해서 무섭다.

▲ 교 화!

▲ 질서확립, 죄수들도 이쯤되면 힘들어하겠다.


위험하면서도 빠른 파밍이 가능한 중앙의 큰 교도소는 구멍이 뚫린 지붕에서 착지하거나, 동쪽 발코니를 통해 깨진 창문으로 진입하자. 초보처럼 1층으로 진입하면 위에서 견제당하기 쉬워 비추천한다. 이 거대한 교도소는 아이템을 파밍 하기 좋지만, 엄폐할 곳은 없다보니 신경 쓰면서 파밍 하자.

그리고 철제 계단 구조가 모두 연결되어 있지 않아 처음에는 길을 찾기 힘들 것이다. 그래서 추천하는게 지붕에서 내려가면서 파밍하거나, 발코니를 통해 진입하는 루트다. 시야를 따면서 길도 쉽게 확보할 수 있으니 Ho San Prison의 생존자가 되고 싶다면 항상 교도소 위에서 진입하자.


▲ 동쪽이 정문이긴 한데, 정문으로 들어가는건 초보다!

▲ 동쪽 발코니를 통해 진입하거나.

▲ 구멍뚫린 지붕으로 내려가자. 단, 경사진 곳으로 내려가야 된다.

▲ 떨어져도 안죽고, 아이템이 있으니 충분하다.

▲ 위에서 아래를 바라보는거 쉽지만.

▲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건 어지러우니 교전이 불리하다.

▲ 서쪽 곳곳에 담벼락이 뚫려있어 여기로 진입도 가능하다.


■ Ho San Prison 차량 및 선박 리젠 포인트

차량 포인트는 총 4개, 선박 포인트는 총 2개다. 사실 선박이 등장할 확률은 매우 낮으니 기대하지 않는 게 좋고, 보통 자기장이 내륙으로 형성되다보니 배를 쓸 상황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차량 포인트를 미리 외워두고 활용하는게 좋다.

차고는 서쪽에 있다. 스파이크 트랩이 리젠되니 미리 깔아둬서 견제해도 좋고, 차고 근처에서 캠핑한 다음 잡아내도 된다. 동쪽에 차량 포인트 3곳이 있지만, 등장 확률이 낮으니 참고하자. 차량이 없으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매우 힘드니 차량 의존도가 높으니, 상대가 차량 포인트 근처에 다가오면 처리하는 것이 좋다.


▲ 선박과 차량 포인트 정리.

▲ A. 차량 등장 확률이 높은 차고.

▲ B. 감시탑 오른쪽 공터.

▲ C는 버스와 경찰차 사이에서 차가 나온다.

▲ D도 감시탑 오른쪽에서 차량이 나온다.

▲ 절벽 아래쪽에 선박이 등장할 수 있다.

▲ 북쪽에도 선박이 등장하지만, 확률은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