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비주얼샤워]


비주얼샤워(대표 박홍관, 이하 비주얼샤워)가 제작 중인 하얀섬 시리즈의 시즌 3를 위한 펀딩이 시작되었다. 하얀섬은 2009년부터 꾸준히 제작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최초 1인칭 오픈맵 탈출 어드벤처 게임으로 남해에 실존하는 섬 ‘백도’를 배경으로 한 스릴러 장르의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이다.

하얀섬은 ‘디지털콘텐츠대상 모바일콘텐츠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작 '하얀섬: 죽음에 이르는 꽃'과 '하얀섬: 부서진 납 심장'은 탄탄한 스토리와 스릴 넘치는 전개 뿐만 아니라 히든 엔딩 등 게임 속 숨겨진 요소들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외 유튜버 들에게도 방송 소재로 꾸준히 사용되며 지금까지 글로벌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저력 있는 국내 오리지널 IP이다.

이번에 출시될 시즌 3 는 하얀섬 시리즈 최초로 PC 플랫폼을 타겟으로 제작을 시도하였다. 비주얼샤워는 PC 플랫폼 제작의 이유를 작은 스크린의 모바일 환경에 대한 한계점과 전통적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 속에서 독특하고 참신한 요소들을 대중들에게 좀 더 효과적으로 선사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비주얼샤워는 하얀섬의 새로운 시리즈를 제작과 관련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직접 펀딩에 참여할 수 있는 클라우드 펀딩 매체 중 하나인 텀블벅을 통해 오는 8월말까지 모금 이벤트를 진행하며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정 리워드를 마련하였다.

유저들에게는 후원 금액에 따라 크레딧 기재, 캐릭터 코스튬 쿠폰, 실물 아트북, 마우스패드, 씰, 뱃지, NFT USB 등과 같은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이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아이템은 NFT USB이다. NFT(Non-Fungible Token)는 비트코인 등에서 사용하는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이를 담은 USB를 한정된 유저들에게 펀딩 보상으로 지급한다.

비주얼샤워는 NFT와 연결된 흥미로운 히든 엔딩을 준비하였으니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게임의 가치가 NFT를 통해 증명될 수 있을지 또 한번 업계가 비주얼샤워에 주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목표 모금액의 달성 수준에 따라 DLC제작 모바일 버전 추가 개발, 한국어 성우 더빙과 같은 다양한 후속 개발을 예고하였다.

텀블벅 펀딩은 의외로 매우 간단하다. 텀블벅 사이트에서 후원하면 된다. 비주얼샤워 대표는 “오랜만에 직접 피디로 참여하는 하얀섬 시즌3에 기대가 크다”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하얀섬 제작 펀딩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작에 관련된 유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조언도 하얀섬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작성해주시면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하얀섬 제작 스토리와 펀딩 그리고 그에 따른 선물에 대한 정보는 텀블벅 사이트에 기재되어 있는 하얀섬 후원 페이지)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