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의 끝에 드디어 찾아온 '불금'이어도 방역지침 강화 탓에 별다른 외출 계획을 세울 수 없는 지금, 편안한 방에 앉아 '악마'를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디아블로® II: 레저렉션(Diablo II: Resurrected, 이하 디아2)의 사전 체험이 바로 오는 새벽, 14일 오전 2시부터 시작된다.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오픈베타 빌드를 맛볼 수 있는 이번 테스트는 예약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디아블로 대악마 컬렉션을 예약 구매한 플레이어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플레이어들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앞선 테스트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두 가지 직업을 추가로 경험할 수 있다. 갑옷을 두른 성스러운 성기사(Paladin) 및 변신 능력을 갖춘 야성적인 드루이드(Druid)를 기존 테스트에서 체험 가능했던 야만용사(Barbarian), 아마존(Amazon) 및 원소술사(Sorceress)에 더해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오픈 베타에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체험이 가능해, 최대 8명의 친구들과 지옥의 세력에 맞서 함께 싸우거나 PvP 전투에서 서로 힘을 겨룰 수 있다.

이번 오픈 베타를 통해서는 1막과 2막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별도의 레벨 제한은 없다. 따라서, 오픈 베타 참가자들은 오픈 베타가 종료될 때까지 마음껏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고 각자의 캐릭터를 위한 다양한 옵션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만약 게임을 사전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디아2를 출시 전에 먼저 접해볼 기회는 남아있다. 첫 번째 방법은 오픈베타 사전 체험 첫날인 14일에 진행되는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8월 14일 토요일 오전 2시에 디아2의 사전 체험이 시작되면, 트위치 시청자들은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방송을 시청하여 트위치 드롭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시청 시간에 따른 드롭스를 받으려면, '디아2 레저렉션' 카테고리의 스트리밍을 시청해야만 한다.

윈도우 PC에서 디아2 레저렉션 사전 체험 테스트에 참여하려면 방송을 총 2.5시간(150분) 동안 시청해야 한다. 드롭스 이벤트는 8월 15일 오전 4시에 종료될 예정이므로, 늦어도 8월 15일 오전 1시 30분 전에 방송을 시청해야 드롭스를 받을 수 있다. 드롭스 이벤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디아2 레저렉션 '드롭스' 이벤트 관련 공지 바로가기

또 다른 방법은 오는 21일에 진행되는 오픈 베타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21일 오전 2시부터 24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되는 테스트에는 디아2 레저렉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PC와 Xbox, PS에서 디아2 레저렉션 베타를 다운로드하면, 오픈베타 빌드는 물론 플랫폼간 진척도 공유 기능까지 모두 체험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