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Enhance ⊙장르: 퍼즐 ⊙플랫폼: PC, PS, Xbox, 스위치 ⊙발매일: 2021년 8월 18일

기존의 테트리스 이펙트에 온라인 멀티 플레이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강력해진 신작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Tetris® Effect: Connected)'가 스팀 플랫폼을 통해 금일(18일) 정식 출시됐다.

테트리스 이펙트는 지난 2016년 '최고의 VR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던 '레즈 인피니트'와 타임라인 요소가 가미된 퍼즐게임 '루미네스'의 개발자 미즈구치 테츠야가 개발한 VR 퍼즐 게임으로, 일반적인 테트리스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신규 시스템 '존'을 통해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테트리스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맥박과 춤, 반짝임 등 시각적인 요소로 동기화되어 화려한 연출을 보여주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이다. 본편에는 약 30개 이상의 스테이지와 10개 이상의 게임 모드가 제공된다.

원작인 테트리스 이펙트에 포함되어있는 모든 싱글 플레이어 콘텐츠는 물론, '커넥티드' 버전에서는 크로스 플랫폼 멀티 플레이 기능이 제공된다. 다른 플랫폼으로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새로운 방 ID 기능을 사용하여 친구의 방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관전 모드가 제공된다.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는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퀘스트, 밸브 인덱스 등 스팀 VR을 지원한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VR 헤드셋을 갖추지 않아도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스팀 이외에 닌텐도 스위치와 Xbox 플랫폼에서도 테트리스 이펙트 커넥티드를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