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만에 돌아온 라즈푸틴, '사이코너츠2'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2015년 TGA에서 처음 공개됐던 '사이코너츠2'가 마침내 오늘(8월 25일) 출시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스트림을 통해 새로운 영상을 공개하고, 더블 파인 프로덕션의 '사이코너츠2'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사이코너츠2'는 전작 '사이코너츠'가 발매된 2005년 이후 16년 만에 등장한 정식 후속작이다. 플레이어는 '사이코너츠'로 알려진 국제 초능력자 협회에 우여곡절 끝에 합류한 인턴 라즈(Raz)를 플레이하게 된다. 시간적 배경 또한 전작 '사이코너츠'의 사건 이후 바로 이어진다.
플레이어는 유체 이탈 능력을 가진 '라즈'를 조작하며 타인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으며, 사람들의 악몽 대처나 내면의 악마와의 싸움을 돕게 된다. 더블 파인 개발팀은 전작의 독특한 두뇌 세계, 레벨, 스타일을 이어가는 게 중요했다고 언급하며 이를 고려하여 새로운 레벨과 적들을 디자인했다고 브리핑을 통해 언급했다.
본 작에서는 '센서', '다우트', '리그렛', '인에이블러', '배드 무드' 등 다양한 컨셉으로 구현된 적들과 전투를 이어갈 수 있으며, 서커스에서 익힌 라즈의 곡예 기술과 강력한 심령술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라즈는 '사이코너츠2'에서 새로운 세 가지 능력이 추가된다.
주인공 라즈는 정신으로 생각들을 서로 연결하는 능력이 있으며, 두 개의 생각을 연결하여 퍼즐을 풀고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타임 버블 능력으로 시간에 관한 지각을 바꿔서 일의 움직임과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마지막 능력은 원형을 끌어당길 수 있는 '투영 능력'으로, 무의식에 있는 인격을 라즈가 있는 세상으로 끌어내는 능력이다.
'사이코너츠2'는 금일(25일)부터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C(Steam)으로 출시된다.
※ 현지 시각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데브컴 및 게임스컴 2021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게임스컴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인벤이 최신 뉴스를 전달해드립니다.
게임스컴 2021 특별페이지: https://bit.ly/gamescom2021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4]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