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금) 온라인으로 2021 아프리카TV 워크래프트3 리그(이하 AWL) 시즌2 결승이 진행됐다. 'Moon' 장재호와 'Sok' 정호욱의 대결이 진행된 결과, 장재호가 세트스코어 4:0 완승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약 13개월 만에 AWL 챔피언 타이틀을 되찾았다.

1세트, 첫 아이템으로 재생의 반지를 획득한 장재호의 숲의 수호자가 정호욱을 집요하게 괴롭혔다. 초반 견제로 인한 스노우볼이 후반까지 구르며 병력 우위를 점한 장재호가 가뿐히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선 초반 아이템 운이 정호욱에게 웃어줬다. 그러나 장재호는 영리한 게릴라 운영으로 정호욱을 흔들었고, 압도적인 영웅 레벨 우위를 앞세워 2세트까지 승리했다.

3세트에서도 장재호는 완벽했다. 정호욱의 매지컬 조합은 산악거인을 필두로 한 단단한 조합을 갖춘 장재호의 병력 앞에 더없이 무기력했다. 후반 숲의 수호자에 이어 나가 바다 마녀가 6레벨을 달성하자 정호욱이 항복을 선언했다. 4세트에선 장재호가 선 영웅으로 야수조련사를 뽑은 후 아처-헌트리스 조합으로 정호욱을 초반부터 몰아쳤다. 정호욱이 필사적으로 저항하며 시간을 끌었지만 역전의 희망은 없었고, 야수조련사의 쇄도와 함께 장재호의 승리로 결승전이 종료됐다.

한편, 결승에 앞서 펼쳐진 'FoCuS' 엄효섭과 'eer0' 구오지샹의 3/4위전은 엄효섭의 3:2 승리로 끝났다. 먼저 매치 포인트를 만든 쪽은 1, 3세트를 승리한 구오지샹이었다. 그러나 엄효섭은 4세트 후반 한타서 죽음의 기사를 일점사로 잡아내며 항복을 받아냈고, 5세트에선 멀티 견제에 성공하며 구오지샹을 꺾고 최종 3위에 올랐다.


■ 2021 AWL 시즌2 결승전 및 3/4위전 결과

결승전 장재호 4 vs 0 정호욱
1세트 장재호 승 vs 패 정호욱
2세트 장재호 승 vs 패 정호욱
3세트 장재호 승 vs 패 정호욱
4세트 장재호 승 vs 패 정호욱

3/4위전 엄효섭 3 vs 2 구오지샹
1세트 엄효섭 패 vs 승 구오지샹
2세트 엄효섭 승 vs 패 구오지샹
3세트 엄효섭 패 vs 승 구오지샹
4세트 엄효섭 승 vs 패 구오지샹
5세트 엄효섭 승 vs 패 구오지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