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플레이캐슬


주식회사 플레이캐슬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CFK가 퍼블리싱을 맡은 '나인틴(Nineteen 이하 나인틴)'이 10월 7일 스팀을 통해서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인틴은 아기자기함으로 포장된 하드코어 점프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캐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인형 뽑기 게임 '방구석 뽑기왕', '길거리 뽑기왕', '치킨 뽑기왕'의 방구석 유니버스 세계관을 계승한 작품이다. 게임은 공무원 시험에 계속해서 불합격하고 사랑에 실패해 삼촌의 양계장에서 일손을 돕고 있는 청년 이몽룡이 코로나 백신을 맞기 위해 병원에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코로나 백신 '나인틴'이 이몽룡의 몸속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목표점에 도달하여 면역력을 제공해, 건강해진 이몽룡이 다시 꿈을 이루게 되는 과정을 다룬다.

나인틴은 클리어 시 강한 성취감을 제공하기 위해, 패턴을 파악하는 두뇌와 파악한 패턴대로 움직일 수 있는 피지컬을 모두 사용하는 게임으로, 약 100여 종의 장애물을 점프로 넘어가야 한다. 또한 점프 전 거리 측정기를 활용, 장애물과의 거리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서 점프해나갈 수도 있다. 아울러 기존 하드코어 점프 액션 게임과는 달리 모든 유저가 강한 성취감을 느끼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세이브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플레이캐슬 대표이사 김신우는 "성취감을 위한 개발 중점 사항으로는 보는 사람은 쉽고, 플레이하는 사람은 어려운 게임을 지향했으며, 게임 유저들이 게임에서 얻는 성취감을 통해 위드 코로나 시기도 잘 극복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게임을 개발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