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담원 기아가 2021 월드 챔피언십에서 전승을 유지 중이다.

담원 기아는 24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매드 라이온즈와의 8강 녹아웃 스테이지 경기도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담원 기아는 그룹 스테이지 6전 전승에 이어 8강까지 무패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 후 진행된 프레스 인터뷰에서 담원 기아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 수는 지금까지 단 한 번에 패배도 기록하지 않은 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쇼메이커'는 이에 대해 "지금까지 경기에서 모두 이겼던 건, (우리가) 잘하기도 했고 운도 많이 따랐다고 생각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확실히 잘하는 팀들이 많아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담원 기아 김정균 감독도 비슷한 질문을 받았다. 한 외신 기자는 김정균 감독에게 "담원 기아가 4강전에서 3:0으로 승리하면 새로운 기록이 된다. 앞으로 치르게 될 4강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질문했다. 김정균 감독은 "기록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는다. 선수들도 잘해주고, 코치들도 잘해주고 있어서 3:0 생각은 안 하고 있고, 이길 거라고 생각한다"며 조심스레 승리를 예상했다.

담원 기아는 오는 31일 2021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티켓을 두고 T1과 4강에서 대결한다. 담원의 무패 행진은 이번 대결에서 가장 큰 고비를 맞이할 거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