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가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에피소드 3 액트III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액트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새로운 감시자 클래스 요원인 '체임버'가 등장하며, 새로운 배틀패스와 함께 신규 스킨 시리즈 '크라이시스 001'이 추가된다.

또한, 11월 7일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되는 애니메이션 '아케인'을 기념하여, 신규 이벤트와 한정판 컬렉터 세트도 준비되어 연말을 풍족하게 만들 예정이다.


▲ 신규 요원을 비롯한 RIOT 애니메이션 아케인 이벤트까지



먼저 신규 요원 체임버는 프랑스 출신 무기 설계자라는 설정이다. 맞춤 제작 무기를 활용해 적을 함정에 빠트리거나, 자신의 위치를 속이고, 원거리에서 정밀 사격을 가하는 형태의 플레이를 통해 적의 진입을 저지하는 등 감시자 클래스에 걸맞는 성능을 지닌 것으로 보인다.

현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1월 17일(수)로 출시가 연기된 상태이며, 캐릭터의 외형이나 사용하는 스킬 콘셉트에 대해서는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PV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배틀패스는 11월 3일(수) 액트 III 업데이트와 동시에 공개되었는데, 이전과 마찬가지로 경험치를 올려 배틀패스 전용 무기 스킨과 각종 스프레이 등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아수라장 총기 장식이나 제네시스 아크 근접 무기와 같은 스킨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눈여겨볼 콘텐츠로는 신규 스킨 시리즈인 크라이시스 001이다. 미국 웹툰 스타일을 게임에 그대로 재현한듯한 스킨으로 총기 발사 시 'POW'나 'BOOM'같은 미국식 의성어가 튀어나오며, 마무리 모션 또한 과장된 모습으로 날아가는 등 기존의 스킨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 카툰랜더링풍의 이질감이 특징인 크라이시스 001 시리즈





RiotX 아케인 이벤트도 빠뜨릴 수 없다. 11월 6일~23일 동안 별도의 이벤트 배틀 패스 형식으로 제공되며, 레벨을 올려 아케인 관련 보상을 얻거나 상점에서 아케인 컬렉터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아케인 컬렉터 세트는 개별 구매할 수 없으며 해당 세트는 RiotX 아케인 발로란트 이벤트 기간에만 판매되는 한정판이다.

아케인 출시 기념 PC방 이벤트도 잊어서는 안된다. 11월 3일부터 23일까지 PC방에서 발로란트 또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접속하면 푸짐한 선물과 더불어 한정판 아케인 장패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단순히 현물 상품뿐만 아니라 매주 접속만 해도 총기 장식이나 감정 표현 등 게임 내 콘텐츠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안내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라이엇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아케인이 곧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