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정부도 게임 산업 종사자들을 최대한 돕겠다"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금일(17일),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김부겸 총리가 등장해 게임 산업 진흥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전했다. 게임업계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산업 생태계를 성숙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꼼꼼히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시상식의 개최와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메시지는 전달한 김부겸 총리는 "취임 후 얼마 되지 않아서 VR 게임을 체험한 일이 있었는데, 실감 나는 영상과 효과들을 체험하고 재미도 있었고 무엇보다도 게임 기술의 발전 속도가 놀라웠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게임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겠다는 견해를 밝혔다.
또한 게임 시장의 급성장과 더불어 콘텐츠 수출의 65%를 차지하지만 내수시장 포화, 글로벌 경쟁 심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등 어려움도 있다고 현실을 짚었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움을 업계가 돌파하기 위해서는 '게임이 좋은 이야기를 담은 좋은 콘텐츠가 되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이러한 게임업계를 개발 인력 양성과 더불어 다양한 창업 지원, 중소 게임 기업 육성과 국내 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 등 게임 산업 생태계를 성숙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꼼꼼히 집행할 계획이다.
끝으로 김부겸 총리는 게임업계 종사자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해서 좋은 작품으로 게임 산업의 진행을 이끌어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