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이성욱, www.PlayStation.co.kr)는 1999년 오리지널 PC 게임을 제작한 팀, Rebellion이 개발한 「에일리언과 프레데터」시리즈의 최신작『Aliens vs Predator』를 PS3™ 용으로 2010년 3월 12일 발매한다.



혹성 BG-386에서, 인간들은 광물을 채취하던 중 프레데터 종족의 숨겨진 신비한 힘의 피라미드를 발견한다. 은하 저 너머에서 이 사실을 알게 된 프레데터들은 이를 저지하기 위해 사냥꾼들을 보내고, 피라미드 안에서 번식하고 있던 에일리언 종족들이 깨어나 충돌함에 따라 기본 스토리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육체적으로는 나약하지만 뛰어난 과학 기술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간파할 수 있는 인간전사 마린, 클로킹 능력을 보유하였을 뿐만 아니라 원거리 공격에 강한 우주 사냥꾼 프레데터, 어떤 생명체보다 강인한 육체를 지닌 에일리언 등 개성이 뚜렷한 세 종족 중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본 게임의 싱글플레이는 각 종족별로 그 종족의 특성을 살린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각 종족의 독자적인 스토리가 모여 하나의 큰 줄기를 이루고 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서는 원하는 종족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8가지 맵에서 7가지의 다양한 룰이 적용된 모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